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401(k)와 Pension 롤오버 선택 방법과 시기 [ASK미국 재정-마이클 김 재정 전문가]

마이클 김 재정 전문가

▶문= 401(k)나 Pension의 롤오버를 꼭 하는 게 좋을 까요?

▶답= IRA 롤오버의 여부는 자금의 사용방법과 투자방식 결정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셜 연금이나 다른 은퇴 후 수입이 충분치 않은 경우라면 401(k)를 연금방식으로 자금을 인출하여 평생 생활비를 보장받는 방법을 택할 수 있습니다. 401(k) 플랜 내에서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방식인데 지급 방법이 매우 세분화되어 있으니 그 각각의 지급옵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옵션이 정해졌다면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이용해서 401(k)에서 적용한 동일한 방식으로 연금 지급을 받는 금액을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지급 옵션이 같은 경우에 회사 401(k)에서 지급하는 금액이 더 많다면 롤오버를 하지 않는 편이 유리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더 많은 지급금을 약속하는 보험사의 상품으로 옮겨가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401(k)를 제외하고도 은퇴 생활비가 충분한 경우라면 자유로운 투자와 인출이 가능한 방식이 더 적절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 방법에 대한 비교를 해 봐야 합니다. 뮤추얼 펀드를 이용하는 401(k)의 투자방식을 원치 않는 분들은 보험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플랜들을 비교해 볼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의 안전성이 보장되고 원금을 보장하는 방식이나 투자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을 보험사와 일부 나눠 갖는 플랜들이 본인이 원하는 투자방식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뮤추얼 펀드를 이용해서 투자하는 경우를 선호하신다면 직장 플랜이 은퇴 후에도 계속 플랜에 남아서 투자를 할 수 있게 허용하는지를 확인해 보시고 허용되지 않을 경우에는 롤오버 한 후에 외부의 투자 계좌를 이용해서 계속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401(k) 플랜에서 제공되지 않는 종류의 뮤추얼 펀드나 ETF에 투자하거나 개별 주식투자에 더 관심이 있으신 경우라면 외부의 투자 계좌로 롤오버 해서 투자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은퇴 전이라도 59.5세가 지났다면 롤오버를 허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투자옵션 선택 시 미래의 투자 목표에 맞는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된 연금 기능을 이용하실 분의 경우 보험사의 연금상품에서 제공하는 종신 생활비 보장특약이 적절히 이용될 수 있을 것이고 만약 투자를 안정적으로 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위험성이 낮은 상품으로 롤오버 하시거나 개별 주식이나 ETF 등 현재 플랜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좀 더 다양한 투자방식을 원하시는 분들 또한 롤오버 후 투자계정을 통해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59.5세 이전이라면 회사 플랜 담당자에게 롤오버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 (213)905-9004

blueanchorin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