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 프로퍼티 (Income property) 투자 방법 [ASK미국 주택/커머셜/비지니스 융자 - 사무엘 리 전문가]

사무엘 리 융자 전문가

▶문= 렌탈 프로퍼티(Income property) 투자 방법은?

▶답= 저금리 시대에 많은 투자 전략이 있습니다. 주식에 투자하든지, 은퇴를 준비를 위한 401K나 IRA를 만들든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 효과적인 투자 전략중에 하나는 렌탈 프라퍼티 (Income property)를 통한 투자 전략입니다.

자신이 계속해서 살 집에 투자할 뿐만아니라 렌탈 프라퍼티 (income property)로 전략으로 집을 소유하는 것입니다. 렌탈 프라퍼티 (income property)의 단점으로 초기에 집을 구입하는데, 일정분의 다운페이먼트가 들어가고, 매달 들어가는 페이먼트가 부담이 되기도 하지만, 한번 구입한 후에, Property Rent (프로퍼티 렌트)를 통해서 페이먼트가 안정적으로 들어오는 시점이 되면, 다른 투자와 비교할수 없는 양질의 수입원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같은 저금리 시대에 렌탈 프라퍼티( income property)로 집을 구입하게 될때, 생각보다 좋은 이자율로 집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의 집(Primary house)을 구입하기 위해서 적용받는 이자율보다 그리 높지 않는 이자율을 적용받아 렌탈 프라퍼티 (income property)를 구입할수 있는 기회를 맞이했습니다. 불과 1년전, 펜더믹 전에 primary house에 적용받는 이자율로 지금은 렌탈 프라퍼티 (income property)를 구입할수 있습니다.

렌탈 프라퍼티 (income property)는 주식 시장같이 단기간에 고소득을 올리는 경우는 없지만,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소득을 올리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인플레이션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매년 2-3% 정도의 집값 상승이 일어나게 되어 자연스럽게 에퀴티(Equity)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래서 5년, 10년 후에는 큰 소득을 만들어 주는 주요 소득원이 될수 있습니다.


또 다른 렌탈 프라퍼티 (income property)의 장점은 집주인이 렌탈 프라퍼티 (income property)를 운용하기 위해 지불한 수리 비용, 모기지 이자, 기타 대부분의 경비들을 비용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집 주인은 감가상각 비용을 통해서 taxable income을 줄일 수 있는데 이것은 실제로 나에게 손실이 생긴 것이 아니라 서류상의 손실처리로 세금혜택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요즘같은 펜더믹 상황에서 경제를 다시 살리기 위해서 시중에 돈이 많이 풀리게 되면, 자연스럽게 인플레이션이 생기게 되고, 사람들은 현금보다 현물 자산을 늘리려는 경향이 생깁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더 많이 투자를 하고 있고, 집 값은 어려운 경제 환경과 상관없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실정이라, 이런 펜데믹 상황에서는 더없이 중요한 투자 전략인 것입니다.

렌탈 프라퍼티 (income property)는 관리하는데 신경이 쓰이고, 세입자들을 관리하는 것, 매년마다 property tax와 집 보험을 지불해야 하지만 주식과 같이 단기간의 수익 변동이 크지 않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투자 포트폴리오의 한부분을 차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의: (714)472-4267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