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HA 모기지 론으로도 여전히 주택 구입 가능하다 [ASK미국 주택/커머셜/비지니스 융자 - 사무엘 리 전문가]

사무엘 리 융자 전문가

▶문= 팬데믹으로 경제 상황이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떨어지는 주택 모기지 이자율에도 주택을 구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답= 이런 분들을 위해 FHA 모기지 론은 좋은 대안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전체 모기지의 1/4 이상이 FHA 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FHA 모기지론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주거용으로만 가능합니다. FHA 모기지 론은 주택을 주거용으로 사용할 때만 가능하며 첫 주택 구입자가 아니더라도 FHA 모기지 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집이 있는 분이 현재 소유하고 있는 집을 렌트로 주고 자신이 주거용으로 살집을 FHA 모기지 론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FHA 모기지 론은 크레딧 스코어가 높지 않고 인컴이 낮고 다운페이 할 돈이 부족하여 컨벤셔널 모기지로 융자를 받을 수 없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FHA의 최소 크레딧 점수는 500점이고 500-579점까지는 다운페이먼트를 10% 해야 하며 580점 이상일 경우에는 3.5%를 다운 페이하고 융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FHA 론은 모기지론을 시작할 때 선불로 내는 모기지 보험료를 융자 금액 1.75%를 내고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달 내는 모기지 보험료가 따로 있습니다. FHA를 통해서 좋은 이자율을 받는다면 이런 모기지 보험료는 생각보다 큰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FHA 론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FHA 론을 통해서 콘도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건은 콘도의 HOA가 FHA에 먼저 승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 콘도의 HOA 규정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네 번째 FHA론은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과도 Borrower와 Co-borrower로 함께 주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FHA 융자의 심사 기준은 크레딧 점수가 낮은 분들에게 관대합니다. Foreclosure를 해도 FHA 론의 3년 후에 신청이 가능하며 파산을 해도 2년 후부터 FHA 론의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FHA 모기지는 일단 심사 기준 이상이 되는 모든 신청자들에게 동일한 이자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크레딧 점수가 조금 낮더라도 FHA를 통해서 좋은 이자율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714)472-4267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