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카고 사람들] 내과의사 수잔 김

“너싱홈 한인들 도울 수 있어 기뻐”

수잔 김(사진)씨는 초등학교 6학년 때 미국 이민을 왔다. 부모님과 테네시 주에 정착했다가 이후 시카고로 삶의 터전을 옮겼다.

Midwestern University 의대 졸업 후 Northwestern McGaw Medical Center서 레지던트를 마쳤다. 현재 내과의사로 NorthShore University HealthSystem서 12년째 근무 중이다. 에반스톤병원에서 입원환자들을 주로 살피는 전문의(Hospitalist)다. 또 시카고 의대생이나 레지던트(University of Chicago Pritzker School of Medicine)를 상대로 임상교육도 맡고 있다.

그는 의료 현장에서 바쁜 일정을 소화하면서도 두 아들을 키우는 엄마이기도 하다. 남편과는 대학 시절 교회를 통해 만났다. 부모님은 시카고에서 목회를 하고 있다.

의사로서 그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것은 환자들과 가까이서 만나고 꾸준히 소통하는 것. 하지만 개인병원에서 근무하는 게 아니어서 환자들이 퇴원하면 관계가 단절되는 것이 상례다.



이 같은 아쉬움이 항상 마음 속에 남아있던 차에 최근 글렌뷰 소재 시타델 너싱홈 한인 주치의로 선정돼 환자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편안하게 소통을 할 수 있게 됐다. 김 박사는 “미력이나마 한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한인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병원에서 근무하면서 한인들을 마주칠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언어와 문화 차이로 미국 의료 시스템을 이해하는데 힘들어하시는 것을 자주 봤다”며 한인 1.5세로 부모님 세대를 위한 중간 다리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오랫동안 갖고 있었다고 밝혔다.

취미는 여행이다. 집에서 요리하는 것을 즐기지만 휴가 때는 반드시 가족과 함께 세계 여러 곳을 방문하면서 음식 등 현지 문화를 최대한 많이 접하려고 노력한다.

시간이 나면 클래식 음악을 듣고 영화 관람도 좋아한다.

김 박사는 “새로 시작하는 시타델 요양원과 연결이 되고 더욱이 요양원 내에 새로 만들어진 한국부에서 한인 주치의로 일 하게 돼 무척 기쁘다. 한인사회에 조금이라도 가깝게 다가 설 수 있게 된 만큼 부모님과 같은 한인 거주자들이 시타델 너싱홈에서 지내시는데 아무런 불편이 없도록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ames Lee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