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캠리 하이브리드 XSE 중형 세단의 뉴 패러다임의 완성


toyota camry hybrid


얼마 전까지 토요타 캠리는 미국의 국민차로 불린 적이 있다. 이유는 미국 자동차보다 연비가 좋고 잔 고장이 없어 많은 미국인들이 타고 다녔기 때문이다. 캠리가 출시된 지 40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하지만 아직도 캠리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멈추지 않고 질주하고 있다. 그 비결은 뭘까? 바로 캠리의 우수한 퀄리티와 신뢰성에 있다.
근 40년이 지난 지금의 캠리는 ‘혁신’이란 단어로 표현된다. TGNA (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으로 탄생한 캠리는 조용하고 편안한 차를 넘어 이젠 자동차의 혁신을 이뤄내며 무한 질주 중이다.

현재 캠리는 10세대 모델로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패밀리 룩을 완성시켰다. 얌전하고 신사적인 이미지에서 에어로다이나믹의 인상을 강조한 디자인은 하이브리드 모델에도 그래도 적용됐다.

캠리 하이브리드SE & XSE 모델에서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튜닝 된 서스팬션과 향상된 효율성은 인상깊은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했고,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얻은 하이브리드 명가답게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담았다.



toyota camry hybrid

저중심 설계로 더욱 민첩한 드라이빙과 역동성을 넘는 매혹적인 디자인 그리고 최첨단 테크놀로지의 안전 시스템은 하이브리드 차량 중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XSE 하이브리드 모델의 전면 그릴은 압도적인 존재감을 유감없이 뿜어내는 도로의 정복자로 어울린다. 유광의 검은색 매시 그릴은 웅장하고 강렬한 느낌마저 던져준다.

선택 사양으로 가능한 스포티한 스타일의 투톤 블랙 루프는 도심의 스카이라인과 아름다운 풍경들을 담아 내기에 충분하다. 강렬한 인상을 주는 유광의 검정색 19인치 휠은 캠리에 스타일리시함을 더해주었다.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와, 기본 사양의 열선시트, 선택 사양인 통풍 시트와 열선 핸들은 편리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직렬 4기통 2.5리터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 (D-4S)은 탑재된 전기모터와의 조화로 강력한 가속력과 고효율의 연비를 구현했다. 208PS의 시스템 총 출력과 놀라운 47mpg(복합연비)를 완성시켰다.

toyota camry hybrid

캠리 하이브리드의 테크놀러지는 운전자 안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는데, 차선이탈 경고,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기능들이 가장 돋보인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는 XSE 와 XLE 등급의 모델에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LE와 SE 등급의 모델에서도 추가 사양으로 설정할 수 있다. PCS 시스템은 교차로에서 비보호 좌회전 시 횡단보도에서 도로를 건너는 보행자나 반대 차선에서 차량이 다가올 때 운전자에게 경고를 내보내 주는 사고방지 안전 시스템이다. 또한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는 10SRS 에어백은 뒷좌석 탑승자까지 안전하게 배려하는 등 전 좌석을 보호한다.

실내 인테리어에서는 인체공학적 레이아웃으로 디자인된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가장 먼저 눈에 띄고 XSE와 XLE 모델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9인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는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여 운전 시 시야 분산을 줄이고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센터페시아 상단에 배치된 9인치 터치스크린의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은 완벽한 해상도를 자랑하며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화명을 최대 4구역으로 분할하여 정보를 표시하는 멀티 기능도 수행한다.

캠리 하이브리드에서는 Eco 모드, Normal 모드, 스포츠 모드와 EV모드가 제공되어 운전자의 성향과 주행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주행 모드 변경할 수 있다. 승차감과 도로 주행 능력은 프론트에 장착된 맥퍼슨 스트릿 서스펜션과 리어에 장착된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담당하며, 선택 사양으로 가능한 360도 서라운드 뷰 시스템은 스카이뷰로 장애물들과의 거리를 인지하여 주행 시 또는 주차 시 안전을 보장해준다.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품격마저 겸비한 캠리 XSE 하이브리드는 중형 세단의 존재 의미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사했다.

캠리 하이브리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https://www.toyota.com/camryhybrid/?welcomemat=kwelcome 을 방문하십시오.

toyota camry hybri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