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에스티홀딩스, 슬라이딩 AR 시스템 구축 등 AR/VR 분야 집중







AR/VR 콘텐츠 및 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인 ㈜에이에스티홀딩스가 제5회 4차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에이에스티홀딩스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좌우로 이동시켜 콘텐츠를 증강시키는 인터렉티브 복합 전시 시스템인 슬라이딩 AR, 다수의 사용자가 동일한 공간에서 동시에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완전 몰입형 CAVE VR 시스템과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부산 어린이 VR 재난안전 체험교육장 등을 구축하여 실감 콘텐츠 시장을 선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의 스마트 빌리지를 대상으로 국내 최초 디지털트윈 기술과 CAVE VR을 결합하여 건축물 경관심의를 진행하여 기존의 도서 및 2D 이미지를 통해 진행되어 오던 경관심의를 대체할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방법론을 제시하여 경제성과 실용성을 확보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스마트팩토리/스마트 건축의 기반 기술을 확보 및 관련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스스로 재난·안전 사고에 대비하고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VR 체험환경을 구축하고, 코로나 블루를 타개할 AR 슈팅 게임과 캐주얼 게임을 무료 배포하여 AR·VR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에이에스티홀딩스는 현실과 가상세계의 지식과 데이터를 연계·통합하여 시각화하고, 이를 다수의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하여 AR/VR 분야에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이에스티홀딩스는 “앞으로 AR·VR 기술에 인공지능 등의 IC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산업 전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시킬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비디오 뉴스 더보기 +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