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동산 이야기] 은퇴 준비

까다로운 조건에 최근 부동산 구입 어려워
은퇴 연금으로 안전한 노후대책 마련 가능

2020년은 전 세계를 뒤흔들어 놓고 있습니다. 그 어느 누구도 상상 못할 일들을 전 세계가 겪고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린 어디에 투자를 해야할까요?

은퇴준비의 프로 소피아 장이 좋은 조언을 하나 해드리고 싶습니다.

부동산은 안전한 것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안전한 부동산이란 무엇일까요. 내가 생각한 안전한 부동산이란, 더 이상 일을 못하고 은퇴를 했을 때 아무리 부동산 가격이 하락을 해도 뺏기지 않을 부동산 투자입니다.

가격도 중요하지만 만약 내가 가격이 많이 하락을 했을 때, 내가 가지고 있는 조건에서 부동산 가치를 늘릴 수 있는 조건을 갖춘 빌딩인지. 유닛을 더 지어서 넓힐 수 있는 조건인가. 조닝은 무엇으로 되어 있는 빌딩인가. 땅이 넓어서 집의 방 숫자를 쉽게 늘릴 수 있는 구조인가. 이런 것들을 알고 구입을 하신다면 누구보다 성공한 부동산 투자를 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지난 25년간 건축 설계 디자인 일을 해왔습니다.



많은 세월의 경험으로 부동산은 보통은 세월이 지나면 반드시 언젠가는 꼭 올라갑니다.

또한 눈에 보이는 투자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직은 부동산 투자를 최고로 생각을 하지요.

하지만 부동산을 살려면 요즘처럼 비싼 캘리포니아주 같아서는 적어도 많은 목돈과 높은 크레딧 점수,그리고 지난 2년동안 내가 융자하려고 하는 액수의 적어도 20% 정도를 세금 보고 했는가 등 요구 조건들이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부동산 투자가 쉽지가 않은 것입니다.

최근에는 은퇴 연금 또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안전한 생명 보험과 은퇴연금을 준비 하시는 것도 좋은 기회입니다. 연금의 가장 좋은 장점은 내가 투자한 돈이 10만 달러라도 내가 약속 받은 금액을 내가 죽을 때까지 50만 달러가 넘어도 계속 받을 수가 있으니 그 어느 것보다 확실하고 안전한 내 노후대책인 것입니다.

제 나이 50입니다. 저처럼 건강한 여성이라면 이런 것을 아직 들 수가 있습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더 부담 없이 가입할 수가 있는 것이지요. 제가 딱 5년 동안 연 3만4350달러를 넣고 나면 내 나이 65살부터 90살까지 25년 동안 매년 5만6000달러를 보험회사에서 개런티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총 140만 달러입니다.

내가 투자한 총 액수는 17만1750달러입니다. 또한 이 플랜은 갑자기 죽으면 150만 달러 보험금까지도 받을 수가 있다.

또한 내가 건강할 때 매달 안 받고 목돈으로 한꺼번에 받는 옵션도 있습니다. 나이가 많아지면 몇 백만 달러를 죽기 전에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 진정 100% 노후대책인 것입니다.

이 모든 노후대책과 내 가족의 건강하고 안전한 미래를 위해서 설계해 줄 수 있는 소피아 장이 도와드립니다.

▶문의: (213)326-7754


소피아 장 / Financial Business Solutions, CEO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