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필러의 종류 [ASK미국 건강 - David Kim 미용 전문의]

David Kim 미용 전문의

▶문: 성형에 사용하는 필러도 종류가 많던데, 다 비슷한 건가요?

▶답: 얼굴 필러 (facial/dermal filler)는 얼굴의 볼륨을 주기 위해서나, Neurotoxin 의 일종인 Botox®, Xeomin®, Dysport® 등과 깊은 주름을 메우는데 주로 사용되는데요. 미국에서 FDA 승인을 받은 유명한 브랜드로는 Radiesse®, Juvederm®, Restylane®, Belotero® 등이 있습니다.

Radiesse®는 주성분이 우리 몸속 뼈에서 발견되는 Calcium Hydroxyapatite이기에 일명 ‘칼슘주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필러중에서는 가장 무겁지만, FDA에서 콜라겐 촉진제로 인증하기도 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작은 칼슘알갱이들이 우리의 몸속 콜라겐이 자라서 붙어 있을 수 있도록 일종의 ‘지지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칼슘이라는 기둥에 콜라겐이라는 넝쿨이 자라는 형상을 상상하시면 되겠지요. Radiesse® 는 팔자주름, 입꼬리주름, 미간주름을 개선하는데 쓰일뿐 아니라, 코 쁘띠성형에도 주로 활용됩니다. 비교적 무겁고 지지대의 역할을 해 주기때문에, 살짝 휜 코, 매부리 코를 개선하거나 코끝을 높여주는데도 활용될 수 있는 것이지요.

나머지 필러들은 대부분 hyaluronic acid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기 때문에, 히알루론산에 대해 먼저 설명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 몸의 대부분은 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은 아실거예요. 우리 피부도 마찬가지 인데요.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물을 잡아주는 능력이 떨어지다보니, 피부가 건조해지고 얇아지고 늘어지고 재생력이 떨어지게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기고 나이들어 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바로 이렇게 중요한 물을 피부가 잡아주도록 돕는 것이 히알루론산이예요. 물광주사 등의 이름으로 많이 들어 보셨을 거예요. 그럼 이제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필러들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elotero®는 최신 필러제품중 하나인데요.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을 하면서 특별한 다른 성분도 들어있어 필러의 피부적응력을 높여, 미묘하고 정교한 필러시술을 가능케한 제품입니다. 다른 필러제품들에 비해 활용성과 적응력이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입술주위, 코주위 뿐만아니라 눈밑주름, 눈가주름 등에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개선을 바라는 환자들에게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Restylane®도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어, 얼굴 주름이나 피부가 꺼진 부위에 직접 주사를 하게 됩니다. 이 제품은 주름개선 뿐만 아니라 피부결이나 피부톤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고요. 눈밑 다크서클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지속기간은 일반적으로 6-9개월인데, 몇차례의 시술이나 다른 레이저시술과 병합한다면 18개월까지도 효과가 지속될 수 있답니다.

Juvederm®은 Botox®로 유명한 Allergan 사의 필러제품으로 가장 약한 히알루론산이예요. 알러지반응이 거의 없어서 때문에 매우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께 주로 시술되는데요. 게다가 부드러운 젤 타입이라서 팔자주름, 입가주름 개선이나 도톰한 입술을 만드는 등 입술 주위에 주로 시술된답니다.

마지막으로 필러시술의 유의사항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필러시술을 받으시면 하루이틀 사이에 없어지긴 하지만 약간의 붓기나 멍이 들 수가 있고요. 이물감과 같은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시술전에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스피린, 항염증제, 비타민 E 보충제를 삼가하셔야 한답니다.

▶문의: 213)663-233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