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줄기세포가슴성형, 일반 가슴성형보다 시간·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이유는? [ASK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신동진 / 전문의

▶문= 최근 1시간 미만의 짧은 수술로 저렴하게 가슴 성형이 가능하다는 광고를 봤습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그보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비용도 높은데 왜 그런가요?

▶답= 저렴한 가격과 짧은 수술시간 만으로 가슴 성형이 가능하다며 고객을 유인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보형물을 이용해 가슴 성형을 시행하는 일부 성형외과에서 이 같은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보형물 가슴성형은 가슴 속 근육층을 박리해 공간을 확보한 후 선택한 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입니다. 쉬운 수술은 아니지만, 자가지방 이식이나 줄기세포 가슴성형에 비해서는 절차가 간단합니다. 자연스레 소요 시간도 짧고 가격적 메리트도 높아 '가성비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반면 줄기세포 가슴성형이나 자가지방 이식가슴성형은 보형물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고안된 시술로, 2~3단계의 절차가 더 필요합니다. 우선 보형물 대신 필요 지방을 추출하는 지방흡입술이 진행됩니다. 분리한 지방은 원심분리기 등으로 이물질을 제거하고 정제하는 기계적 절차를 거쳐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지방에서 줄기세포를 추출·정제하는 과정이 더해집니다. 줄기세포는 셀카운터로 5000만 개 이상의 유효 셀수가 확보됐는지 계산해야 하며, 지방과 재혼합해 주입되는 등 복잡한 단계를 거칩니다.

이 과정은 매우 고가의 장비 및 기술력이 투입돼야 하며 이는 수술 후 환자의 회복, 수술 안정성, 지방 생착률과 절대적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보형물은 인위적일뿐더러 구형구축이나 파열, 교체를 위한 재수술 등 다양한 리스크가 뒤따릅니다.

이를 극복하고자 자가 지방이식이나 PRP, 하베스트, 유사줄기세포 활용 방식이 출현했지만 지방 생착률이 떨어지거나 석회화, 괴사 등이 유발되는 등 단점이 여전했습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이 같은 다양한 성형 방식의 단점이나 위험성을 해결하기 위해 최종 고안됐습니다.

즉,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가슴성형 역사상 '가장 인체 친화적인 최신 기술'이라고 할 만합니다.

필자는 2007년부터 6000건 이상 줄기세포를 활용해 시술해왔으며 국제 논문으로 줄기세포 가슴성형이 한 번만 해도 평균 70% 이상의 생착률을 보인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한 번만 해도 충분한 만큼 제대로 받을 경우 효율과 경제성이 확실하게 담보됩니다.

▶문의: 82-2-1666-1301(서울) 카카오톡: SC301 http://www.sc301.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