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세부터 소셜 연금(SSA)을 받는 시니어 메디케어는? [ASK미국 메디케어/건강보험-폴 선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플래너]

폴 선 /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플래너

▶문=1954년 11월생으로 64세부터 소셜 연금을 받고 있는데 메디케어 건강보험 준비는 어떻게 하나요?

▶답=소셜 연금(SSA)을 65세 이전부터 받는 분들은 메디케어 신청을 하지 않아도 65세가 되는 생일 달 약 3개월 전후에 메디케어 카드가 집으로 자동 배달됩니다. 가끔 생일달 3개월 전후에 못 받는 경우는 소셜 연금 신청 시 주소와 현재 거주지가 다르거나, 우편물의 분실 등 때문입니다. 늦어도 생일 달 약 2개월 전까지 메디케어 카드를 받지 못했다면 소셜 오피스를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소셜 연금을 미리 받지 않는 분들은 65세가 되는 생일 달 3개월 전후에 메디케어를 신청하면 생일 달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셜 연금을 받는 분이라면 당연히 텍스 크레딧 40점 이상을 획득하였기 때문에, 파트 A(병원 보험)는 무료로 제공받고 파트 B(의료보험)는 연간 수입에 따라 다르지만 개인 8만 5천(부부 17만) 달러 이하인 경우 매월 135.50달러의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텍스크레딧 40점이 부족한 경우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5년 이상 거주한 분이라면 텍스크레딧이 부족해도, 배우자의 텍스크레딧으로도 신청할 수 있으며, 파트 A는 매월 별도의 보험료 월간 240~437달러를 지불하고 받을 수 있으며, 파트 A 보험료가 부담이 되면 파트 A(병원보험)는 포기하고 파트 B(의료보험)는 텍스크레딧과 관계 없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파트 B(의료보험) 신청을 포기하면 늦게 받는 시기에 따라, 평생 벌과금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 파트 A와 B를 받으면 의료비용의 약 80% 혜택을 제공받고, 나머지 20% 의료비용과 처방약 보험 파트 D는 수혜자가 별도로 해결해야 합니다. 소득이나 재산에 따라 메디칼(메디케이드)이나 메디케어 세이빙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 부담 20%에 대한 일부 또는 전부의 혜택을 제공받거나 매월 별도의 보험료를 지불하고 의료비용 20%에 대한 보조 보험과 처방약 보험 파트 D를 구입해야 하는데, 매월 약 200~300달러의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파트 C 플랜(어드밴테지플랜)에 가입하면 LA, 오렌지, 샌버나디노, 리버사이드 카운티 등은 보험료 없이 처방약보험 파트 D를 무료로 제공받고, 각종 의료 혜택을 제공받기도 합니다.

▶문의: (213)503-6897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