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부터 호텔까지 알아두면 '절약'

시니어 할인 제공하는 업체들
데니스·IHOP 체인 식당
시니어 할인 메뉴 제공
AARP 회원 가입하면
크루즈, 렌터카 할인도

항공편부터 호텔, 렌터카까지 업체별로 다양한 시니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예약 전 이를 꼼꼼히 살펴보면 여행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

시니어 디스카운트만 잘 활용해도 가계 경제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시니어 할인이 있다는 건 알지만 정작 어느 업체에서 어떻게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시니어 디스카운트는 일정 연령 이상이면 무조건 할인을 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 요일이나 일정 조건에 한해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어 정확한 내용을 알기 힘든 경우도 많다. 미국 내 유명 소매업체들 중 시니어 할인을 제공하는 업체들을 알아봤다.

▶식당=한인들도 즐겨 찾는 데니스(Denny's)와 아이홉(IHOP)에서는 55세 이상 메뉴(55+ menu)를 일반 메뉴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또 엘포요로코(elpolloloco.com)는 60세 이상 시니어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맥도널드도 시니어 고객에게 음료와 커피를 할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즐러(sizzler.com), 서브웨이(subway.com), 보스턴마켓(bostonmarket.com), 수프플란테이션(souplantation.com), KFC, 버거킹, 타코벨 등에서도 다양한 시니어 할인이 제공되므로 구입 전 이를 직원에게 확인하도록 하자.

▶대형 소매업체=DIY 용품 및 인테리어 소품업체인 마이클스(michaels.com)는 시니어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아마존(Amazon.com)은 메디케이드를 소지한 시니어들에게 멤버십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의류할인매장 로스(Ross)는 매주 화요일 시니어 고객에게 10% 할인을, 생활용품 전문 업체인 콜스(Kohl's)는 매주 수요일 15%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알버슨 마켓은 매달 첫째 수요일에 시니어들에게 구입액의 10% 할인을 해주고 있다.

▶약값=FDA가 승인한 처방약 중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약의 경우 미국은퇴자협회(AARP) 회원은 CVS, 본스(Vons) 등 일부 체인 약국을 포함, 이 프로그램에 가입된 미 전국 6만6000여 약국에서 평균 61%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라이트에이드(riteaid.com)는 매달 첫째 수요일에 멤버십(wellness65+)에 가입한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들에게 처방약을 제외한 구매 물품의 20%를 할인해 준다.

▶셀폰=스프린트(Sprint)와 티모빌원(T-Mobile One)은 55세 이상 가입자들에게 무제한 플랜(The Unlimited 55+)을 제공하고 있다, 또 AT&T와 메트로PCS는 AARP 회원들에게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국립공원=국립공원에 자주 간다면 국립공원관리국이 제공하는 '아메리카 더 뷰티풀 시니어패스'(nps.gov/planyourvisit/passes.htm) 구입을 고려해 볼만하다. 이 패스는 1년 회원권(20달러) 혹은 평생회원권(80달러)을 구입하면 미 전국 2000여 곳의 국립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지역에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일부 시설이나 서비스 이용 시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항공사=아메리칸 항공을 비롯해 사우스웨스트와 유나이티드 항공사는 65세 이상 시니어 탑승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브리티시 항공사는 AARP 회원들에게 특별혜택을 제공하므로 예약 전 이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호텔=컴포트인, 퀄리티인 등을 거느리고 있는 초이스호텔그룹(choicehotels.com)은 시니어 투숙객들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베스트웨스턴(bestwestern.com)과 매리엇(marriott.com)은 시니어 투숙객에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예약 시 시니어 할인을 반드시 확인하자.

▶렌터카=아비스(avis.com)와 알라모(alamo.com)는 미국은퇴자협회(aarp.org) 회원들에게 최고 25~30%까지 할인혜택을 주며 허츠(hertz.com)는 2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크루즈=카니발(Carnival), 노르웨지안(Norwegian), 셀러브리티(Celebrity), 로열 캐러비안(Royal Caribbean) 등 유명 크루즈 선사들은 55세 이상 시니어 승객들에게 특별요금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일부 선사들은 AARP 회원들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기도 하므로 예약 전 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주현 객원 joohyunyi30@gmail.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