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관리따라 나무 벽 수명 10~100년 큰 차이

집 구성요소 평균 수명

모든 것에는 수명이 있다. 지붕부터 세탁기까지 집을 구성하는 여러 요소도 그렇다. 문제는 수명이 얼마나 되느냐이다.

주택 구성요소의 수명을 알면 집을 사고팔 때도 정보가 되지만 고장이 났을 때 고칠 것이지 바꿀 것인지 결정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전국주택건설회사협회(NAHB)의 조사에 따르면 일부 주택 구성 요소의 평균 기대 수명은 짧아진 것도 있지만 수명이 크게 길어진 것도 있다.

가전제품은 브랜드와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수리보다 새것으로 바꾸는 것이 비용 면에서 효과적인 경우가 많다. 가스 레인지는 수명이 가장 긴 가전제품의 하나로 15년이다. 전기레인지와 냉장고 드라이어는 약 13년 음식물 분쇄기(garbage disposal)는 약 10년이다. 접시 세척기와 마이크웨이브 수명은 9년 정도다. 퍼니스(furnace)의 경우 전기는 15년 가스는 18년이다.

부엌의 카운터톱은 나무나 타일 자연석일 경우 반영구적이지만 인조 대리석은 20년 래미네이트 카운터톱은 20년 이상이다.

싱크대는 스테인리스는 30년 이상 스레이트.그래나이트는 10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부엌의 포셋 수명은 10년이다. 화장실의 경우 변기는 일부 부품은 교체할 수 있지만 50년 이상 사용할 수 있고 포셋은 20년 정도가 수명이다.

바닥은 자연 소재가 보기도 좋고 오래 간다. 나무와 대리석 그래나이트는 모두 100년 이상 유지되며 타일 수명은 74~100년 사이다. 래미네이트 제품 수명은 15~25년 정도로 본다. 카펫은 사용 정도와 관리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8~10년이 수명이다.

벽돌 벽은 100년 이상 알루미늄 벽은 80년 이상 스투코 벽은 25년 정도 수명을 유지한다.

특이한 것은 나무 벽의 수명이다. 날씨와 관리 상태에 따라 10~100년 정도의 차이를 보인다. 슬레이트와 타일 지붕은 50년 이상 너와판(wood shingle) 지붕은 25~30년이 수명이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