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른체형도 줄기세포 가슴성형 할 수 있나요? [ASK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신동진 / 전문의

▶문=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내 지방을 뽑아서 한다고 하는데, 마른 체형도 가능한가요?

▶답= 한국 여성은 체형이 작고 왜소한 경우가 많고, 특히 다이어트로 인해 마른 몸매를 가진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본인의 몸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빼내어서 줄기세포를 추출한 뒤, 지방과 배합하여 가슴에 이식합니다. 그래서 몸에 지방이 어느 정도 있어야 시술이 가능합니다. 시술 전에 정확한 신체검진을 통해 시술 여부를 결정하게 되는데, 평균 키 160cm, 몸무게 50kg 이상이면 줄기세포 시술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더라도 SC301에서는 특별한 사전·사후관리를 통해 양질의 지방을 확보하고 생착률을 높이는 방법을 통해 시술에 지장이 없도록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복부나 허벅지에 있는 피하지방을 뽑아서 사용합니다. 체형이 마른 경우에는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지방산3 등 유익한 지방을 섭취할 수 있는 식사요법과 SC301에서 고안한 특수 운동요법을 통해 지방의 양과 질을 향상시킵니다. 이 과정은 지방 속에 포함된 성체줄기세포를 더 많이 추출할 수 있도록 사전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한국 여성은 유방 내 조직이 치밀한 경우가 많아서 줄기세포를 주입해도 살아남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외부에서 음압을 주어서 가슴 내부 공간을 확장시킵니다. 그러면 가슴조직과 피부가 부드러워져서 생착률이 높아져 지방세포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고, 같은 양의 지방을 넣어도 가슴의 볼륨이 더욱 증대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슴에 이식된 줄기세포는 혈관과 잘 연결되어서 영양을 공급받아야 살아남을 수 있는데, '가슴혈관 생성촉진주사'를 주입하여 이를 돕습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의 결과는 지방의 생착률을 얼마나 높이느냐에 달려있습니다. 필자는 기존에 10~20%에 머물렀던 지방 생착률을 평균 70% 이상 (국제논문입증)으로 끌어올렸고, 줄기세포의 혈관생성 및 확장을 극대화시키는 '지방이식 조직재생 촉진 조성물'을 개발하여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12년간 이어온 줄기세포 연구와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기존의 한계를 하나씩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는 과학적인 검사와 진단을 통해 시술 여부를 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문의: 82-2-1666-1301(서울)

카카오톡: SC301, http://www.sc301.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