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한인회, 12월 8일(토) ‘대학 진로지도 세미나’ 개최

12월 7일(금)부터 내년 1월 10일(목)까지, 휴스턴 3개지점서 30 달러 이상 구매시 경품권 지급

지난해 KCC 주최 ‘대학진학세미나’에서 신창하 회장이 설명하고 있다.

휴스턴한인회(회장 신창하)가 고교생을 대상으로 대학진학 진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8일(토) 오후 12시~1시까지 휴스턴 한인회관에서 실시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휴스턴 한인학교에서 보조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 이외에도 고교생으로서 아이비리그 대학 등 명문대학 진학 및 대학에서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학생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창하 한인회장은 이번 세미나에는 스티브 황 Group One Aut의 고문변호사가 펜실베니아 대학(U Penn)에 대해 알려 줄 것이고, 닥터 도나 머피 김(하버드대, 베일러 의과대학)이 하버드 대학에 대한 안내를 할 예정이며, 하버드 법률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남부 텍사스 법과대학(South Texas College of Law)의 객원교수인 앤드류 김 교수도 세미나를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드니 신이 이번 세미나에서 ‘대학진학시 인터뷰 하는 방법’, ‘대학진학 후 학생회 및 각종 클럽에 가입하는 방법’, ‘대학재학을 위해 휴식년을 가질 때 얻는 이점’, ‘첫 직장 인터뷰’ 등에 대한 리포트를 작성해 제공할 것이라고 안내했다.

이번 한인회 주최의 ‘대학진학을 위한 진로 세미나’는 지난 해 6월 KCC가 개최한 ‘대학입학 및 진로 세미나’의 연장선에 있다.

신창하 한인회장은 “고교까지는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지만 대학에 진학하면 모든 것을 혼자 스스로 알아서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 ‘대학입학 및 진로세미나’에서는 대학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선배들로부터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과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에 취직하기 위해 어떻게 자신이 원하는 회사에서 직업을 구 할 수 있는지도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창하 한인회장은 또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학자금융자를 낮은 이자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시간도 있다며, 고등학교 학생은 물론, 대학생들에게 유익한 세미나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문의 713-7821-2322.

이덕용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