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시경 ‘가슴성형용 리에스디 리트렉터’ 6개국 특허출원

리에스디 리트렉터 개발자 이상달 원장, 5000건 이상 시술…한국,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에 특허출원

[엠디클리닉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

가슴확대 성형 시 내시경 수술은 이제 보편화된 수술방법이다. 특히 흉터를 싫어하는 우리나라 여성들과 동양권 여성들 사이에서 겨드랑이 절개를 통한 내시경 수술은 단연 선호되는 가슴성형 방법이다.

이런 가운데 엠디클리닉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이 겨드랑이 절개를 통한 가슴확대수술에 용이한 내시경 가슴성형용 리에스디(LeeSD) 리트렉터를 개발하여 한국뿐 아니라 미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일본, 중국 등에 특허 출원했다.

[정교하고 신속한 내시경 수술 가능한 리에스디 리트렉터]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가슴성형 전용 내시경은 내시경이 리트렉터(견인기)와 일체로 되어 있다. 이는 의사가 한 손으로 잡고 견인기 아래 통로를 통해 각종 내시경 수술 기구를 삽입하여 수술하는 구조이다.

한 손은 이미 견인기를 잡고 가슴 근육을 들어 올린 상태를 유지한 채 다른 한 손으로만 수술해야 하기 때문에 팔이 아파 쉽게 피로해지고 수술이 느려질 뿐 아니라 정교함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었다.

가슴근육 아래를 들어 올려 시야를 확보해 주는 견인기를 수술 보조자가 들어 준다면 수술 집도의는 양손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내시경과 수술기구들을 움직일 수 있다. 이에 원근감과 안정된 시야 확보가 가능하고 편안하게 수술할 수 있어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고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이 원장에 따르면, 이러한 방법으로 2~3시간이 걸리는 내시경 가슴확대술을 1시간 이내에 정확하게 시행할 수 있다. 아울러 고화질의 다양한 제품을 통한 가슴성형 전용 내시경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는 평이다.

이동희 (lee.donghee.ja@gmail.com)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