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줄기세포 가슴성형, 성공하려면 핵심 세 가지 확인해야 [ASK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줄기세포 성형외과 - 신동진 전문의

보형물 가슴성형을 부담스러워하는 사람의 대다수는 줄기세포 또는 지방이식 가슴성형을 알아본다. 하지만 볼륨의 지속력과 지방이식의 안전성에 대해 의문을 갖는 경우가 많다.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제한적이다. 병원마다 경쟁적으로 내세우는 홍보내용을 접할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줄기세포 지방이식 가슴성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실제 본원을 찾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묻는 핵심 질문 세 가지를 선정해보았다.

▶문= 지방을 넣으면 가슴이 꺼지지 않나?

▶답= 일반 지방을 넣으면 보통 6개월 내 가슴볼륨이 꺼지는 경우가 많다. 허벅지나 복부에서 뽑아낸 지방을 다른 부위인 가슴에 이식하면, 지방세포가 정착하지 못하고 흡수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반 지방이식은 생착률이 10~20%대로 낮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다르다. 본인의 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가 이식된 지방세포의 생착을 돕는다. 줄기세포가 새로운 혈관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영양분을 공급하여 이식된 지방세포가 원래 가슴조직처럼 자리를 잡는다. 그래서 생착률이 70% 이상(신동진원장 국제논문 입증)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생착률의 근거를 확인해야 한다. 단순히 병원 홍보를 위한 말뿐인 수치가 많기 때문이다.

▶문= 지방 석회화가 발생하지 않나?



▶답= 지방이 단단하게 굳는 현상인 지방 석회화는 단순 지방이식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힌다. 이 문제 역시 지방의 낮은 생착률과 관련이 깊다. 생착률이 낮은 지방으로 가슴볼륨을 키우려면 많은 양의 지방을 넣을 수밖에 없다. 최소한 한 쪽 가슴에 지방을 200cc 이상 넣게 되는데, 처음에는 볼륨이 생기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식된 지방이 가슴조직으로 동화가 잘 되지 않는다. 이처럼 생착되지 못한 지방이 뭉쳐서 딱딱해지는 석회화 발생 가능성이 높다. 반면,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지방을 무작정 많이 넣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건강한 줄기세포를 추출하고 주입하느냐가 중요하다. 그래서 원하는 볼륨만큼 지방을 넣어도 줄기세포가 지방세포를 안정적으로 자리잡게 하기 때문에 석회화나 염증 같은 부작용의 가능성을 최소화하였다.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에 있어서는 그 어떤 가슴성형보다 우수하다고 말할 수 있다.

▶문=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비용이 높지 않나?

▶답= 소중한 내 몸은 일회성이 아니다. 첫째도 둘째도 안전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아름다워야 한다. 가슴 보형물의 경우 변형과 파열의 가능성이 높아 10년 마다 교체가 필요하다. 해외는 물론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수술 후 2~3년에 한 번씩 MRI를 통해 보형물 파열 여부를 확인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일반 지방이식은 금방 볼륨이 빠지기 때문에 여러 번 반복 시술을 받아야 한다. 수술 후에도 심리적 불안과 2, 3차로 들어가는 물리적인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다. 이에 반해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본인의 줄기세포 사용으로 안전하고, 1회 시술로 볼륨이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결코 높은 비용이 아니다. 오히려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