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남성의 건강 적신호 발기부전,심혈관 질환과 관계

중년남성의 건강 적신호를 나타내는 증상은 여러가지가 있다. 고혈압,당뇨,동맥경화등 심혈관질환이 대부분의 중년남성에게 찾아오는 건강 이상 신호다.

여기에 한가지 누구한테 쉽게 말하지 못하는 발기부전 증상도 중년남성이 느끼는 심각한 신체의 변화 증상이다.

발기부전은 세월이 흐르면서 누구나가 겪는 건강의 이상신호다 특히 40대 이후부터는 매년2%씩 남성 호르몬이 줄어든다고 한다.이러한 남성호르몬의 변화는 단순하게 성적인 문제뿐만이 아니라 혈관질환을 알리는 신호이기도 하다.

남성호르몬이 떨어지게 되면 근육량이 줄어들고 지방은 쌓이게 된다.이것이 당뇨병이라든가 고혈압등 대사성질환을 일으키게된다.특히 성기주변의 혈관들은 더 가늘고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큰 혈관들이 분포되어 있는 신체 조직보다 이상 문제가 빨리 일어난다.

특히 흡연,지나친 음주는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에 평소에 생활습관을 주의해야 한다.그리고 하체의 근육량의 감소로 발기가 되었지만 금방 시들어 버리고 관계 도중에 풀려버리는 현상은 남성의 자신감을 잃게하고 우울증,의욕상실, 심한 경우에는 자살충동까지 느끼게한다는 의학계의 보고도 있다.

또한 본인은 물론이거니와 배우자에게도 정신적 육체적인 문제를 일으킨다.여성의 입장에서는 내가 여성으로서의 매력이 없나? 상대방이 바람을 피우나?나한테 무슨 문제가 있나? 등 남편을 의심하는 정신적 불안요소들을 만들어낸다.

대부분 이런 경우 보통 두가지로 갈등 해결을 할 수가 있는데 서로 대화하고,배려하고 해결책을 찾아서 잘 해결되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고 심각해 지는 경우는 등의 시작으로 인한 서로의 무관심,예민적이고 신경질적인 반응 그리고 가정의 파경으로 이어지는 최악의 시나리오도 가정될 수 있다.

누구나가 다 오는 건강의 이상문제 그러나 평소에 본인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는 증상들이다.

윤테라피 한방 213-399-0001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