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롱텀케어는 건강할때 준비해야… [ASK 미국 생명보험/연금-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 재정전문가

▶문= 현재 64세인 저희 어머니의 롱텀 케어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몸이 불편하실 경우가 생기면 현재 수입으로 부족할 것 같아서요… 롱텀 케어가 생기면 매달 3천 달러 정도 혜택을 받으려면 보험료가 얼마나 되는지요?

▶답= 롱텀 케어를 준비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혜택 기간과 적립방법입니다. 적게는 2년, 길게는 7년 동안정해진 기간만 혜택을 받는 플랜이 있고, 정해진 기간 없이 롱텀 케어에 있는 동안에는 평생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플랜이 있습니다. 그리고 적립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일시불 적립, 두 번째는 일시불 적립 후 매년 또는 매달 추가로 적립하는 방법이 있고, 세 번째는 기간을 정해 분할적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혜택 기간 중 가장 많이 선호하는 것은 6년이지만, 요즈음에는 의료 발달로 인해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그와 더불어 장기 간호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정해진 기간이 아니라 계속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플랜 가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문의하신 경우와 같이 롱텀 케어 발생 시 매달 3,000달러씩 6년간 혜택을 원하는 경우는 일시불로 51,952달러를 적립하거나, 3만 달러를 일시불로 적립하고 10년 동안 매년 2,708달러를 추가 적립하면 됩니다.

또는 10년에 걸쳐 분할적립할 경우 매년 6,408달러씩을 적립하면 됩니다. 그리고 평생 혜택을 받는 플랜을 원할 경우에는 일시불로 62,235달러를 적립하거나, 일시불로 49,625달러를 적립하고 10년 동안 매년 1,655달러를 추가 적립할 수도 있고, 아니면 일 년에 7,296달러씩을 10년 동안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모든 플랜들은 건강하게 생을 마감하시면 정해진 생명보험이 수혜자에게 지급됩니다. 만일 매달 3천 달씩을 롱텀 케어 비용으로 6년간 사용한다면 롱 텀 케어로 지급되는 총 비용은 216,000달러이므로 일시불 적립금의 거의 4배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평생 혜택을 볼 수 있는 플랜인 경우 더욱더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롱텀 케어가 발생하면 가족 모두가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들어지고 거기에다 경제적 고통도 뒤따르기 때문에 은퇴플랜으로 롱텀 케어에 대한 준비는 한 번쯤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개인의 사정에 따라 다양한 적립방법과 또 다른 방법으로도 준비할 수 있는 플랜이 있으므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걸쳐 건강하실 때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213) 718-810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