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마른 계절에도 꽃처럼 식탁을 수놓는 겨울 요리

요리 분야에 있어서도 소셜미디어의 힘은 엄청나다. 맛집이나 자신이 만든 요리를 올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음식의 트렌드 변화에도 기여한다. 특색이 약한 식당들은 쇠퇴하고 LA에도 맛집들이 우후죽순 생겨난다. 한 끼에 큰 돈이 드는 레스토랑이라 할지라도 한두 번은 자신을 위해 기꺼이 투자하는 마니아들도 늘어간다.

당연히 요리연구가들의 요리도 맛은 기본이고 플레이팅이나 색다른 레시피가 꽃이 핀다. 소셜미디어 팔로워들의 열기도 뜨겁다. 이런 트렌드에 잘 맞는 유수경 푸드포토그래퍼와 심은지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요리는 플레이팅이나 사진 자체가 예술이다. 겉모습만 화려한 것이 아니라 맛을 내는 팁도 제법 다양하고 영양의 밸런스도 좋다. 그들은 캔버스도 아닌 식탁 위에 그들만의 그림을 그려 나간다. 평범한 식재료로 수백 가지 맛의 표정을 그려내고, 다양한 향신료 중에 꼭 어울리는 하나의 향을 그려낸다. 그래서 참 아름답다. 요리하는 일이 근사해 보인다.

이번에 유수경씨는 고기 요리를 더 멋스럽게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했고, 심은지씨는 만두피를 활용해서 손쉽게 만드는 라쟈니아를 선보였다. 비주얼이 압도하는 그들의 요리를 주말 특식으로 도전해 보자.

늙은 호박 목삼겹구이



재료: 목삼겹 900g, 레드 와인 2컵, 늙은 호박 300g, 양파 작은 것 1개, 양송이버섯 6~8개, 브로콜리 100g, 통마늘 2쪽, 방울토마토 10개, 허브 솔트 1작은술, 소금 2/3 큰술, 후춧가루

▶ 이렇게 만드세요

늙은 호박은 껍질을 벗겨 반은 강판에 갈아 준비하고 나머지는 납작하게 썬다. 양파는 채를 썰고 통마늘도 준비한다. 브로콜리는 뜨거운 물에 한 번 데치고, 양송이버섯과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는다. 목삼겹은 칼집을 내서 소금과 후추를 뿌려둔다. 냄비에 레드 와인과 강판에 간 늙은 호박을 넣고 5분간 끓여준다. 이 소스로 목삼겹을 재워 5분 정도 둔다.

재운 고기와 납작하게 썬 호박과 방울토마토, 양파, 통마늘, 브로콜리를 오븐 팬에 골고루 놓고 허브솔트를 뿌려 36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40분 정도 굽는다. 오븐에서 10분 정도 남았을 때 양송이버섯을 넣어 마무리한다.

갈비 맛 목살구이와 채소

재료: 목살 600g, 표고버섯 3개, 상추 3장, 깻잎 1 묶음, 양파 작은 것 1개, 파프리카 70g, 참깨

목살 양념 - 진간장 6큰술, 유기농원당 3큰술, 맛술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파 3큰술, 생강즙 1작은술, 참기름 ½ 큰술, 후추

▶ 이렇게 만드세요

채소는 손질해서 한 입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중불에서 재워놓은 고기를 굽는다.

접시에 채소를 담고 고기를 올린다. 프라이팬에서 버섯과 고기 양념 4큰술을 넣어 볶아준다. 고기 위에 버섯을 올리고 양념은 채소 위에 뿌린 다음 께를 뿌려서 마무리한다.

만두피 라쟈니아

재료: 올리브유 2큰술, 소고기 다짐육 200g, 셀러리 ½ 대, 양파 1개, 다진 마늘 1큰술, 월계수 잎 2장, 홀 토마토 1캔, 홀그레인 토마토 1캔, 설탕 1큰술, 허브 믹스 2작은술, 만두피 1팩

▶ 이렇게 만드세요

*토마토 소스 만들기

모든 재료는 다져서 준비한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진한 갈색이 될 때까지 볶는다. 여기에 고기를 넣어 완전히 볶고 홀그레인 토마토, 홀 토마토, 허브 믹스, 월계수잎을 넣고 소스가 살짝 걸쭉해질 때까지 졸인다.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설탕으로 산미를 조절한다.

*베샤멜 소스 만들기

팬에 버터를 완전히 녹인 다음 밀가루를 넣어서 뭉치지 않게 풀고 우유를 조금씩 넣어가며 멍울이 지지 않도록 루를 만든다. 루가 만들어지면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파마산치즈를 넣어 뭉근하게 졸인다.

*만두피 라쟈니아 만들기

만두피를 살짝 데친다. 개인 보울에 토마토 소스를 약간 넣고 만두피, 토마토소스, 베샤멜 소스 순서대로 켜켜이 넣고 마지막에 생 모차렐라를 놓고 36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15분 정도 노릇하게 굽는다.

사진 제공: 유수경 푸드포토그래퍼

심은지 푸드스타일리스트


이은선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