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월이면 찾아오는 맛집의 유혹 '다인LA'

LA의 다양한 맛집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푸드축제 '다인LA(DineLA)'가 오는 12일부터 2주간 열린다.

다인LA는 2008년 LA관광청이 LA에 있는 식당들의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로 시작했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스테이시 선 다인LA 디렉터는 "다인LA는 LA에 있는 식당들이 규모를 키우고 다양성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은 물론 LA를 세계의 톱 클래스 레스토랑의 도시로 성장시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다인LA는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를 더하고 있다. 2008년 첫해 143곳에 불과했던 참여식당이 10년째를 맞는 올해는 400여 개에 가까이 증가했다. 앤젤리노들의 사랑을 받으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식당들의 참여도 적지 않다. 조다단 골드 101 베스트 레스로랑에 포함되어 있는 상당수의 식당들이 다인LA에도 참여하고 있다.

LA 맛집들의 대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다인LA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소개한다.

▶참여하는 레스토랑은 다양한가.



아메리칸, 이탈리안, 프렌치, 아시안퓨전, 브라질리언, 비건 등 30여 종의 400여 개에 달하는 레스토랑이 참여한다. 다인LA웹사이트에 가면 가격·점심·저녁·음식종류·지역에 따라 식당 검색이 가능하며 예약도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인LA 웹사이트(www.discoverlosangeles.com) 참고.

▶한식당도 있나.

다인LA 웹사이트에서 한식당을 검색하면 아쉽게도 '한집 코리안 바비큐'와 스타 셰프 로이 최가 운영하는 식당 '최고(Chego)' 딱 두곳이 나온다. 아이러니하게도 참여하는 식당이 늘고 있는 것에 비해 한식당 참여는 감소했다.

▶이번에 참여한 한집은 어떤 곳인가.

컬버시티에 위치한 한집(Hanjip)은 서울소시지 설립자인 크리스 오와 봄벳 식당그룹을 운영하는 스테판 봄벳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무제한 코리안바비큐 전문점이다. 이번 다인LA 기간에는 런치 무제한 고기 메뉴를 15달러에 제공한다. 스팸김치볶음밥이나 튀긴닭도 서비스한다. 기존 무제한 메뉴 가격은 17.99달러로 이 기간 3달러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셈이다. 하지만 디너가격은 큰 차이가 없다.

▶전반적인 가격은.

가격은 식당마다 차이가 있지만 몇 가지 가격대로 구분되어 있다. 런치는 15달러, 20달러, 25달러. 디너는 29달러, 39달러 그리고 95달러 이상의 특별 메뉴대로 나뉜다.

▶15달러 가격대의 식당도 많은가.

15달러의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은 70여 개 정도다. LA다운타운에 있는 마카로니 리퍼블릭(Macceroni Republic)과 프랜치 식당 인더스트리얼(Industrial),베벌리힐스에 있는 헤리티지 파인와인(Heritage Fine Wine), 실버레이크와 스튜디오 시티에 있는 히페리온 퍼블릭(Hyperion Public) 등도 저렴한 점심 메뉴 제공에 동참했다.

▶올해 새롭게 참여한 식당도 있나.

샌타모니카에 위치한 'HiHo Cheeseburger' 'Uovo' 'Lunetta Dining Room and Bar' 그리고 LA다운타운에 있는 'Quinn and Karen Hatfield's the Mighty' 등이 새롭게 영입됐다.

▶예약을 해야 하나.

예약이 필수는 아니지만 이벤트 기간 사람들이 몰릴 수 있기 때문에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디스카운트 혜택은 없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이용시 추가 디스카운트를 받을 수 있다. 아멕스카드를 등록하고 이 기간 카드를 사용하면 이용할 때마다 10달러(30달러 이상 구매시)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www.discoverlosangeles.com/dinela-los-angeles-restaurant-week/)에 이름과 아멕스 카드번호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넣으면 등록이 끝난다. 예로 카드 이용시 LA다운타운에 있는 발도리아(Baldoria) 식당에서도 20달러면 2명이 점심(1인당 15달러)을 먹을 수 있는 셈이다.

▶95달러 이상의 스페셜 메뉴를 제공하는 식당은.

알렉산더 스테이크하우스(Alexander's Steakhouse·패서디나), '프로비던스(Providence), '스파고 베벌리 힐스(Spago Beverly Hills), '로이스(the Royce)' BOA스테이크하우스(BOA Steakhouse· 샌타모니카) 등이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