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영화 '신과 함께' 2018년 첫 천만 영화 탄생!

神들린 속도로 천만 고지 넘어서다!
흥행 주역들의 특별한 감사 메시지까지!
1월 5일 북미 35개 스크린으로 확대 개봉!


한국 영화 최초 2부작으로 제작된 영화 <신과함께> 가 2018년 첫 천만 영화가 되었다. 2017년 겨울 전국 극장가를 神들의 열기로 가득 채운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 의 놀라운 흥행 열풍은 2018년에도 이어졌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 은 1/4(목) 오전 12시 누적 관객수 10,000,198명을 달성하며 개봉 16일만에 천만 영화의 반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와 같은 기록은 역대 최고의 흥행작 <명량> (개봉 12일만에 천만 관객 돌파)에 이어 역대 2번째로 빠른 속도이자 2017년 유일하게 천만 관객을 달성한 <택시운전사> 보다 3일이나 앞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판타지 영화로는 최초로 천만 영화에 등극하며 <신과함께-죄와 벌> 이 한국 영화의 장르적 다양성을 확장 시켰음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한국과 이틀 차이로 지난달 22일 1차 북미 개봉을 시작한 <신과 함께> 는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30만불에 가까운 수익을 달성했으며, 개봉 2주차인 연말연시 연휴 4일 까지 70만불이 넘는 수익을 내며 북미 최대 흥행 대작들이였던 <부산행> 과 <암살> 의 오프닝과 2주차 스코어를 뛰어 넘었다. 이러한 스코어는 8개 주요 도시 단 17개 스크린에서 기록된 스코어인데다, 1차 개봉관들에서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이번주 금요일인 1월 5일 북미 20여개 도시에서 추가 확대 개봉 되기 때문에, <신과 함께> 의 북미 최종 흥행 스코어에도 세간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천만 관객 달성 소식에 김용화 감독은 “매일 매일이 감사하고 놀랍다. 감사하다는 말 외엔 이 마음을 표현할 길이 없다. 많은 관객들과 소통하게 되어 무엇보다 기쁘다. 2부도 잘 만들어 기대에 맞는 영화를 선보이겠다. 추운 날씨, 영화를 통해 따뜻한 감동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영화를 찾은 관객들에게 뜨거운 마음을 전했고, 하정우는 “너무나 큰 사랑을 받고 있어서 어리둥절하다. 모든 사람들에게 너무 감사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정말 감사하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흥행 神들이 진정한 천만 귀인들에게 전하는 진심을 담은 인사도 눈길을 끈다. <신과함께> 의 배우들은 영화를 봐준 천만관객들에게 친필 메시지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향기는 잠옷을 입은 채 귀여운 모습으로, 도경수는 또박또박 눌러쓴 글씨에 마음을 담았다. 또한 이준혁은 직접 그린 그림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이정재는 미처 촬영장의 상처 분장도 채 지우지 못한 채 인증샷을 전해왔다. 쿠키 영상에서 참을 수 없는 웃음을 선사했던 마동석도 감사 인사에 빠지지 않았다. 각자 자리에서 진심을 담은 감사를 전해온 배우들의 마음이 느껴지는 인증샷들이다.

한국 영화 최초로 6년 간의 제작 기간, 제작비 400억원, 2부작이 동시 제작된 초대형 블록버스터인 <신과 함께> 는 대한민국 최고의 웹툰으로 꼽히는 주호민 작가의 [신과 함께]를 원작으로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오달수, 임원희, 도경수, 이준혁, 장광, 정해균, 김수안 그리고 이정재, 김해숙, 이경영, 김하늘 등 역대급 캐스팅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또한 칸느에서 선보인 <신과 함께> 티저 영상으로 마블 히어로의 창시자이자 마블 코믹스 명예회장인 제작자 스탠 리의 러브콜을 받아 할리우드 데뷔를 하게 된 김용화 감독의 스토리까지 제작부터 끊임 없이 뜨거운 화제와 관심을 불러모았던 작품이다.



저승에 온 망자가 그를 안내하는 저승 삼차사와 함께 49일 동안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신과 함께-along with the gods> 는 언론과 관객들의 호평 세례를 통한 입소문 열기로 천만 영화의 흥행 기록은 당분간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신과 함께> 는 스코어만큼이나 역대급 스케일의 북미 개봉 기념 이벤트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18세 이상 미국 거주자만 응모가 가능한 아메리칸 에어라인 전세계 왕복 항공권 경품 이벤트가 그 것. <신과 함께-along with the gods> 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인www.facebook.com/HitKMovie 에서 <신과 함께-along with the gods> 유료 관람 티켓 인증샷 업로드와 함께 전세계 아메리칸 에어라인 취항지 중 죽기 전에 꼭 가고 싶은 자신의 인생 여행지 한 곳을 적으면, 추첨을 통해 두 명의 당첨자를 뽑아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전세계 취향지 중 어디든 갈 수 있는 미국 출발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 1매를 각각 증정한다. 본인의 공개 SNS 에 티켓 인증샷과 해쉬태그 #AWTGxAA를 함께 올리고 라이크를 많이 받은 사람은 당첨 확률의 기회가 더욱 높아진다.

2018년 새해 첫 천만 영화로 등극한 <신과 함께> 는 라는 영문 제목으로 12월 22일부터 17개 북미 스크린에서 절찬 상영중이며, 1월 5일 추가 20개 북미 도시에서 확대 개봉된다. 남녀노소 전세대 관객을 관통하는 가슴 뜨거운 감동과 위로를 선사함은 물론 한국 영화 최초로 저승 세계 비주얼을 스크린에 구현하며 풍성한 불거리를 예고 하고 있는 <신과 함께> 의 지역 개봉관 및 상영 시각표와 아메리칸 에어라인 경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인 ALONGWITHTHEGODS.COM 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인 www.facebook.com/HitKMovie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