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볼만한 곳] 만화 주인공 만날까, 환상의 불빛 축제 보러갈까

코스타메사 스누피 하우스
'피너츠' 등장 캐릭터 테마로
성탄 분위기 체험할 수 있어
뉴포트비치 보트 퍼레이드
형형색색 LED장식 선박들 행진
바다 위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도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오렌지카운티에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행사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이벤트들을 소개한다.

▶코스타메사 스누피 하우스

코스타메사에서 인기 만화 '피너츠'를 테마로한 할러데이 이벤트가 개막했다. OC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행사 중 하나인 '스누피 하우스 할러데이 디스플레이'가 지난 14일부터 코스타메사 시청(77 Fair Dr.) 앞 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것.



올해로 51회째를 맞는 행사에는 남가주 각지에서 성탄 분위기를 즐기려는 관람객들이 매년 8만여명이 찾아 오고 있다.

스누피 하우스 행사는 지역 주민인 조던 가족이 지난 1966년 자신의 집을 피너츠 캐릭터들을 이용해 장식하면서 시작돼 지역 인기 명소로 알려져 왔으나 지난 2011년 집을 차압 당해 중단 위기에 처하자 시가 후원에 나서 오늘날까지 계속 진행해 오고 있다.

오는 23일까지 매일 오후 5시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 관람객들은 크리스마프 캐럴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만화 '피너츠'에 등장하는 찰리 브라운, 스누피, 피넛 등 인기 캐릭터들을 테마로 한 각양각색의 크리스마스 장식들과 LED전등 및 특수 조명으로 치장된 전동 캐릭터 등을 볼 수 있다.

매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산타클로스가 직접 현장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하며 함께 기념사진까지 촬영 기회도 제공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미니 기차도 무료로 운행된다. 또한 오늘(15일) OC첼로앙상블의 할러데이 뮤직 연주회 등 매일 오후 6시와 7시30분 두차례에 걸쳐 로컬 학생과 단체 등이 참가하는 미니 콘서트가 열린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costamesaca.gov)에서 찾아볼 수 있다.

▶뉴포트비치 보트 퍼레이드

데이나포인트 보트축제와 더불어 OC를 대표하는 할러데이 행사인 연례 뉴포트비치 크리스마스 보트 퍼레이드가 지난 13일부터 닷새간의 일정으로 매일 오후 6시30분부터 뉴포트비치 항구(309 Palm St.)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로 109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뉴욕타임스 '톱 전국 할러데이 이벤트', 야후 '할러데이 라이트 관광지 전국 2위' 등에 선정되는 등 남가주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연 150만 명의 관람객이 몰려든다.

이날 행사에는 산타클로스부터 눈사람, 인기 만화 캐릭터 등을 주제로 수백~수천 개의 LED전구로 치장된 크고 작은 선박 100여 척이 리도 아일랜드 동쪽에서 출발해 발보아 페닌슐라, 발보아 빌리지를 거쳐 웨스트 제티 뷰 파크까지 간 후 다시 발보아섬 일주 후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 뉴포트 불러바드를 지나 리도 아일랜드로 돌아오는 총 14마일의 퍼레이드에 나선다. 특히 마지막 날인 17일 오후 9시부터는 발보아 피어에서 할러데이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퍼레이드 코스 주변 어디에서나 무료로 볼 수 있으며 가장 좋은 관람 장소로는 발보아섬, 발보아 펀존, 마리나파크 그리고 주변 레스토랑이나 카페 등이다.

고래투어전문업체들인 뉴포트랜딩(christmasparadeboats.com)과 데비스락커(newportbeachboatparade.com) 등이 마련한 선박을 타고 직접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유료 프로그램(성인 36달러, 어린이 32달러)을 이용하면 항구 주변 호화 주택들의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 행사인 '링 오브 더 라이트'도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christmasboatparad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