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2월, 시기 따라 최고 할인품목 달라진다

성탄절 전 기프트카드·장난감 대폭 할인
성탄절 후 아이폰·보석·겨울의류 구입
전자제품·운동기구, 1월에 할인폭 더 커

12월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전후로 구입하는 시기에 따라 제품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달이다. 11월 블랙프라이데이가 최고의 쇼핑 시기 같지만 해가 바뀌기 전인 12월도 쇼핑하기에 나쁘지 않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파티 시즌이 본격화되면서 소매점들은 장난감부터 의류까지 모든 제품에 경쟁적인 할인 공세를 퍼붓고 있다. 딜스뉴스는 12월 현명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수 년 동안 크리스마스 전후 할인 품목을 추적해 12월 쇼핑목록을 소개했다.

12월 구입 품목

▶기프트카드

기프트카드 한 장은 정성이 담긴 선물처럼 보이지 않지만 월렛허브(WalletHub)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가장 갖고 싶은 선물 1위를 차지했다. 12월에는 치즈케이크팩토리 같은 인기 레스토랑부터 아이들이 선호하는 게임스톱까지 모든 소매업체 기프트카드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타겟은 베스트셀러 제품 프로모션으로 기프트카드를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했고 기프트카드를 사고 판매하는 전문 사이트인 레이즈닷컴(Raise.com)은 최소 20달러 이상 기프트카드를 구입하면 10달러를 할인해 제공했다.



▶장난감

지난해 11월에는 장난감 할인 품목이 많이 있었지만 12 은 아이들에게 최고 인기 크리스마스 선물인 레고, 피셔프라이스 및 바비가 가장 큰 할인폭을 제공했다. 또한 장난감과 취미관련 용품의 25%가 할러데이 시즌에 연말 연시 최고의 딜을 제공했다. 아마존의 경우 지난해 12월 장난감을 40~80%까지 할인했으며 일부 장난감은 다른 매장보다 75%나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레고는 토이저러스와 타겟에서 40%로 가장 큰 폭의 할인을 제공했다.

▶TV

11월 블랙프라이데이가 TV를 구입하기에 최고의 시즌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12월 첫 주말까지 큰 폭으로 할인된 TV를 판매한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TV를 판매하는 매장을 찾을 수도 있다. 지난 해 65인치 4K 스마트TV가 사이버먼데이 가격인 600달러까지 떨어졌고 델도 크리스마스 후 주말에 가장 저렴한 TV를 제공했다.

크리스마스 후 구입 품목

▶크리스마스 장식품

올해도 지난해처럼 홈디포와 월마트가 크리스마스 후 장식품에 50% 할인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크리스마스 바로 전주에 크리스마스 트리나 장식품을 구입할 예정이라면 타겟을 추천한다. 크리스마스 전에도 인조 트리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20일 이후에는 신선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큰 폭으로 할인하기 시작한다.

▶겨울 의류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세일이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최저 가격은 아니다. 코트와 재킷 같은 겨울 의류는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워지기 시작할 때 가격인하가 시작된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겨울 의류 중 24%가 최저가를 제공했고 1월 매출은 16%에 불과했다. 가장 인기있는 의류브랜드들이 겨울 겉옷을 지난해 12월 50% 할인을 제공했지만 아마존은 12월 두번째 주에 75%까지 파격적인 할인을 실시했는데 인기있는 컬럼비아와 리복은 20달러 이하로 겉옷을 구입할 수 있었다.

▶일부 아이폰 모델

블랙프라이데이가 구형 애플 모델을 구입하기에 최고의 시기이지만 12월 아이폰7과 8의 대할인이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 12월 아이폰6 16GB와 128GB 모델이 그 해 가장 큰 폭의 할인을 제공했다. 이번달에 아이폰7의 올해 최저 가격이 기대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400달러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보석

보석은 크리스마스가 지난 후 연말연시에 최고의 딜이 나오곤 한다.

특히 2월 밸런타인스데이를 위해 다이이몬드와 진주를 구입한다면 가장 좋은 딜을 얻을 수 있다. 지난해 가장 큰 폭을 제공한 곳은 타겟이었다. 할인 뿐만 아니라 추가 서비스를 얻고 싶으면 탱가(Tanga) 혹은 주얼리 닷컴(Jewelry)을 클릭한다. 지난 해 두 업체는 12월 보석구매 고객에게 공짜 보석을 추가로 제공했다.

▶골프클럽

12월은 새 골프클럽을 구입하기에 최고의 시기다. 소매업체들이 새해 신제품 출시를 위해 대대적인 재고정리를 실시한다. 지난해 아이다스 골프는 47.5%까지 할인판매했다.

구입 기다려야 할 품목

▶고급 전자제품

프리미엄 전자제품을 구입할 계획이라면 1월까지 기다린다. 해마다 1월에 개최되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서 수많은 전자제품 회사가 최신 컴퓨터 및 TV 모델과 테크놀러지를 공개한다. CES 개최 후 전년도 출시된 전자제품 가격은 대부분 하락하는데 스마트폰은 봄에 신제품이 발표되고 애플도 자체 연간 신제품 출시 스케줄이 있어 예외다. 스마트홈 가전제품, 3D 프린터 및 VR 헤드셋 같은 테크놀러지 제품은 1월 두 번째 주에 쇼핑하는 것이 좋다.

▶새 자동차

올해 자동차를 바꿀 계획이있다면 연말까지 기다린다. 오토트레이더 같은 경우 연말, 일년 특별 할인을 통해 최고의 할인을 제공한다. 트루카 닷컴(TrueCar.com)은 12월31일 올해 가장 큰 할인폭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운동기구

짐과 피트니스 센터는 회원 대부분이 1월 새 멤버십을 갱신하는 것을 감안해 새해 첫 달 가장 좋은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또한 1월에는 운동기구 딜이 12월과 비교해 두 배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명한 크리스마스 쇼핑 전략

크리스마스 선물구입 예산이 많지 않고 별도로 돈을 저축해놓지 않았다면 현명한 계획과 똑똑한 쇼핑을 해야 새해 크레딧카드 빚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 LA타임스는 지출이 많은 연말 현명하고 효율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조언했다.

▶예산계획과 목록

지출 계획없이 온라인 프로모션 이메일을 클릭하거나 쇼핑몰에 가면 예상치 않은 돈을 쓰기 쉽다. 아직 크리스마스와 연말 쇼핑을 위해 2주가 남아 있다. 지금 쇼핑 전략을 세우기에 늦지 않다.

쇼핑 전략세우기의 첫단계는 예산짜기다. 해리스 설문조사가 지난 10월 2135 명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25%가 선물예산이 없다고 답했다. 쇼핑을 가기 전 크레딧카드 빚을 지지 않고 지출할 수 있는 한도금액을 정해놓고 그 안에서 선물 목록을 정해야 한다.

그 다음 예산을 머리에 두고 누구를 위해 선물을 살지 목록을 작성한다. 크레딧카드 빚없이 지출할 수 있는 액수와 선물 예산을 짜면 선물을 줄 가장 중요한 사람이 누구인지, 얼마나 지출할 수 있는지 결정할 수 있다.

▶똑똑하게 지출

1년 동안 쌓아온 크레딧카드 포인트를 이용하면 별도 지출없이 선물을 마련할 수 있다. 카드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포인트로 선물을 구입하거나 캐시백 크레딧카드 경우 포인트를 계좌로 옮겨 현금으로 사용한다.

쇼핑을 할 때는 구매하기 전 반드시 가격을 비교해야 한다. 매장에서 쇼핑한다면 쇼핑앱을 통해 가격이 온라인과 차이가 나거나 다른 매장과 차이가 나면 가격매칭을 해달라고 요청한다. 온라인 쇼핑을 할 때는 할러데이 시즌 특별 프로모션 코드를 반드시 검색해 체크아웃 때 넣어 추가할인을 받는다.


이은영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