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랫목이 그립네요 ,여보 !온열매트 장만합시다

[LA중앙일보] 11.13.17 11:09
따뜻한 아랫목이 생각나는 계절이다. 한국인들의 생활문화는 온돌에서 비롯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부엌 아궁이에서 땔감용 나무로 불을 집혀 밥을 짓고 그 열로 온돌을 데워 온 가족이 엄동설한을 이겨냈다. 그리고 온돌의 가장 따뜻한 부분인 아랫목에 옹기종기 식구들이 모여 웃음꽃을 피우며 고구마와 감자를 까먹던 시절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지만 영원히 기억될 한국인들만의 추억이다. 감기가 시작되기라도 하면 아랫목에 이부자리 깔고 누워 으실으실해진 몸에 땀 한번 쭉 내면 감기가 금방 나아질 것 같은데 이곳 미국의 겨울은 아랫목의 빈자리를 더욱 그립게 한다.

미국의 주택들은 대부분 히터를 이용한 난방시스템이 장착돼 있지만 각종 먼지와 유해물질로 인해 호흡기 관련 질병 및 알러지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요소가 도사리고 있다. 이런 이유로 한인사회의 겨울용 난방제품 시장은 날로 그 규모가 커지고 다양하며 웰빙에 포커스를 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됐다. 코리아데일리닷컴 핫딜이 강추하는 아랫목의 따스함을 살리고 인체에도 유익한 겨울용 난방제품들은 추위도 이기고 건강도 챙기는 훈훈한 연말연시를 보장해 준다.

몇 년 새 급격히 주부들로부터 인기를 받고 있는 난방제품이 바로 온수매트다. 온수매트는 온수를 순환시켜 난방을 하는 방식이라 유해한 전자파가 차단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경동’나비엔’ 온수매트는 대한민국 최고 보일러 회사 경동보일러가 제조한 프리미엄 온수매트다. 보일러의 배관처럼 매트에 장착된 온수관을 따라 따뜻한 물을 골고루 순환시켜 매트 전체가 균일한 온도를 유지한다. 매트를 돌고 다시 보일러로 돌아오는 물의 온도까지 체크하는 정확한 온도 구현 제어장치가 일품이다. 온수매트 단점으로 지적된 모터 소리도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줄였다.

또한 스마트 온도 난방제어장치를 통해 매트 좌,우 온도를 각각 조절할 수 있도록 제조해 세밀한 분리 난방을 이뤄냈다. 고온 이상 알람장치, 차일드락 잠금기능, 전기열선 과열방지 시스템등 최첨단의 안전장치가 장착됐다. 게다가 2mm의 초슬림매트로 제조되어 컴팩트하게 접혀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가미했다. 싱글 사이즈는 349달러, 퀸 사이즈는 449달러 그리고 킹 사이즈는 479달러에 판매한다. 북미지역은 무료 배송 서비스도 실시한다.

‘아쿠아 온수매트’ 역시 전자파 차단 및 무소음이 기본이다. 특히 100% 순면으로 만든 재질로 인해 푹신함과 산뜻함이 피부에 그대로 전달된다. 간편한 컨트롤 동작과 손쉬운 설치는 부모님들에게 편리함을 선사한다. 섭씨와 화씨를 선택할 수 있고 1시간부터 24시간까지 타이머 기능을 세팅할 수 있어 안심한 잠자리가 보장된다. 온수를 위한 물 보충은 2-3개월 동안 1회로 충분하며 매트를 침대 위에 올려놓고 호스를 연결하고 보일러에 물을 넣은 다음 전원을 켜기만 하면 된다.

자녀가 버튼을 눌러 온도가 올라갈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하는 세이프 차일드 락 장치가 장착됐다. 핫딜에서 구매한 아쿠아 온수매트는 2년 무상수리가 보장되며 현재 추수감사절을 기념하여 킹 사이즈 349.99달러가 최고 30%까지 할인된 금액 254.99달러에 판매한다. 트윈 사이즈는 정가 299.99달러가 212.49달러로 구매할 수 있다.

파크론 스마트홈 온수매트는 거리에 제한 없이 세계 어느 곳에서나 온수매트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가장 돋보인다. 파크론 온수매트는 최저 소비전력이 강점이다. 그리고 양방향 호스가 분리되어 여름철엔 거실용 매트로 사용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에 설치된 파크론 온수매트 앱을 통해 가정에 깔아 놓은 온수매트를 제어한다는 점이 파격적이다.

즉 외출에서 돌아올 때 미리 스마트폰을 이용해 온수매트를 켜서 온도를 올릴 수 있다. 이 기능은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파크론의 기술력이 탄생시켰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5시간 후 자동 전원 차단 그리고 수평 센서 기능, 다양한 음성 안내, 숙면모드, 물 부족 알람등 똑똑하고 스마트한 기능이 뛰어나다. 게다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쿠션층으로 온수관을 감싸 배김을 줄이고 열을 고루 전달시키며 단열층을 하단부분에 설계해 놓아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를 차단하고 빠져나가는 열을 막는 기능은 매우 특별나다. 파크론 스마트홈 퀸 사이즈는 현재 449.99달러가 22% 할인된 349.99달러에 핫딜에서 판매된다.

황토는 원적외선을 방출하고 향균작용이 뛰어나다. 찜질방에 가면 황토방이 항상 만원사례를 이루고 있는 데는 황토의 뛰어난 자정 능력 때문이다. ‘나노세라 황토볼 매트’는 황토 찜질방을 재현한 건강 매트다.전자파 차단은 기본이고 원적외선과 음이온 방출로 혈액순환이 촉진된다. 1.8mm의 황토볼이 100만개 정도가 들어 있어 황토의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황토는 외부가 습하면 수분을 흡수하였다가 외부가 건조해지면 수분을 방출하는 실내 습도 조절이 뛰어나다 .전통 한옥의 아랫목은 저녁에 군불을 한번 때면 아침까지 식지 않는데 이는 황토의 단열효과가 엄청나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다. 여름엔 시원함을 품고 있어 거실용 매트로도 안성맞춤이다. 좌우 분리형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개별 난방 설정이 용이하며 취침모드와 12시간 경과 후 자동 꺼짐기능이 내장됐다. 나노세라 황토볼 매트 싱글 사이즈는 799달러이며 더블 사이즈는 899달러로 구매할 수 있다. 북미지역은 무료배송 서비스의 혜택도 받는다.

대한민국 홈쇼핑 최고 1등 온열매트 판매 브랜드 일월’ 알러클린 워셔블 매트’는 이름 그대로 물빨래를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매트다. 비록 전기 열선이 매트 내부에 들어 있지만 물빨래를 해도 전혀 손상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실크같이 부드러운 감촉을 자랑하는 초극세사M2 원사를 사용하여 일반 원단에 비해 밀도가 높아 알러지 원인인 집먼지 진드기를 차단한다.

집먼지드기는 섬유와 섬유의 빈틈에 기생하며 각종 알러지를 유발하는데 일월 알러클린 워셔블 매트는 초음파 퀄팅 누빔공법의로 탄생한 초극세사 원단으로 제작되어 이물질 침투가 불가능하다. 원단과 스펀지 부직포 그리고 무자계열선과의 7층 구조를 접착제가 아닌 불꽃 라미네이팅 공법으로 처리해 빈틈없는 마감이 눈에 띤다. 핫딜에서는 싱글 사이즈 189달러,더블 사이즈를 219달러에 판매한다.

따뜻한 아랫목에서 피어나는 가슴 훈훈한 이야기가 겨울 동장군을 벌써 저만큼 달아나게 한다.

hotdeal.koreadaily.com

문의 : 213)368-9828
김윤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