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설거지 하는 게이츠…비즈니스 인사이더 유명 인사 취침 전 습관 소개

독서, 명상, 가족과의 시간….

몇 년 전 미국의 한 기업문화전문가가 성공한 이들이 잠들기 전 습관으로 꼽은 것들이다. 실제로 성공한 CEO와 유명 인사들은 수면 전에 무엇을 할까. 그리고 이런 습관은 어떻게 이들의 성공으로 이어졌을까.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지난 8일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딸 이방카 트럼프 등 유명인의 '특별한 취침 전 습관'을 소개했다.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창립자이자 괴짜 경영인으로 유명한 리처드 브랜슨은 가족·친구와 저녁을 먹은 뒤 밤 11시까지 담소를 나눈다. 이때 나누는 대화로 "여러 이야기를 공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온다"고 한다.



▶마크 저커버그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매일 밤 딸 맥스를 침대에 눕힌 뒤 잠들 때까지 '유대교 기도문'을 읽어준다.

▶데이비드 존

마케팅 회사 샤크 탱크의 데이비드 존 CEO는 매일 밤 잠들기 전 자신의 목표 리스트를 적는다. 이룰 목표는 무엇인지, 이를 이룰 데드라인은 언제까지인지 자세히 적는다고 한다.

▶빌 게이츠와 제프 베저스

빌 게이츠는 매일 밤 저녁 식사 후 설거지를 한다. 아내가 "설거지를 하겠다"고 나서도 절대 양보하지 않는다는 것. CNBC에 따르면 게이츠는 설거지를 마치고 잠들기 전까지 약 1시간 책을 읽는다고 한다.

아마존 CEO 베저스도 게이츠와 습관이 같다. 그 역시 설거지로 하루를 마무리한다. 그는 과거 인터뷰에서 "설거지는 내가 하는 일 중 가장 섹시한 일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브래드 스미스

회계 소프트웨어 전문회사인 인튜이트의 브래드 스미스 CEO는 가족과 저녁 식사를 한 뒤 잠들기 전까지 TV 쇼를 함께 시청한다고 밝혔다.

▶이방카 트럼프

이방카는 저서 '일하는 여성'에서 와인을 마시거나 파스타를 먹고,'리얼 하우스와이프'를 시청하며 휴식을 취한다고 밝혔다. 그런데 최근 들어선 "e메일을 체크하고 답신을 보내는데 시간을 보낸다"고 말했다.

▶순다 피차이

구글의 순다피차이 CEO는 오래전부터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 여긴다. 2015년 그는 버즈피드와 인터뷰에서 "매일 밤 아이들을 직접 침대에 눕힐 수 있도록 제 시간에 귀가할 것을 약속했다"고 했다.

▶아리아나 허핑턴

허핑턴포스트그룹의 아리아나 허핑턴 회장이 펴낸 '수면혁명(The Sleep Revolution)'이라는 책에 따르면 그는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등 전자기기를 침실 밖에 두고, 온수에 몸을 담가 카모마일티나 라벤더티 한잔으로 몸을 이완하는 것이 취침 전 습관이라고 한다. 또 평소 고마운 사람과 고마운 일을 잠들 때까지 리스트로 정리한다고. 허핑턴은 책 '수면혁명'을 펴내고 "숙면이 행복과 성공의 필수 요건"이라며 수면 전도사를 자임하고 있다.

▶오프라 윈프리

'토크쇼의 여왕' 윈프리는 명상의 열렬한 지지자다. 그는 바쁜 하루 일과를 마치면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푼다. 또 그는 비틀즈 멤버인 조지 해리슨이 심취하며 세계적 봄을 일으킨 초월명상을 즐긴다고 허핑턴 포스트는 보도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