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치대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스템연구소 설명회

[LA중앙일보] 10.11.17 19:55
미국 의대, 치대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전문적으로 지도하고 있는 스템연구소 컨설팅 그룹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성공을 거두었다.

스템연구소의 폴 정 박사팀은 뉴욕, 버지니아, 메릴랜드, 서울, 그리고 캘리포니아의 Buena Park에 브랜치를 오픈하며 의대 ,치대를 목표로 한 학생들만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예를들어 여름방학에는 6주간 MCAT, DAT시험에서 학생들이 고득점을 받을 수 있도록 합숙 형태의 캠프를 진행했다. 스탬연구소는 올 겨울방학 동안에도 5주간 (12월 11일 - 1월 12일) MCAT, DAT합숙 캠프를Buena Park브랜치에서 실시하며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유도할 방침이다.

폴 정 박사팀은 학생들과 함께 매년 여름 방학 때마다 아프리카와 베트남의 병원에서 현지 의료진들과 공동으로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말라리아, 에이즈와 같은 열대성 질병에대한 논문을 출판했다. 이는 학생들이 직접 리서치를 통해 얻은 결과로 만들어졌다.

학생들은 연구활동 뿐만 아니라 현지의 비영리재단의 회원들과 함께 에이즈 및 말라리아 예방에대한 홍보활동을 열며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도 앞장섰다.

뿐만 아니라 스템연구소는 캘리포니아 지역에서도 의대 준비중인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을 팀으로 조직해 봉사와 리서치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다.

이미 버지니아와 조지아 주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 학생들은 체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9월 25-26일 애틀란타 시에서 열린 Medical Sociology & Community health 학회에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스템연구소의 폴 정 박사는 10월 10일부터 15일까지 Buena Park사무실에서 봉사와 함께하는 리서치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1년간 회원제로 운영되며 학생들은 봉사 시간, 학회 발표, 연구 논문 출판등의 결과를 얻게 된다.

설명회는 10월 14일(토요일) 오전 11시에Buena Park 스탬 연구실에서 열리며 참여자는 사전 예약을 해야한다.

문의) 714) 400-2080
주소) 6301 Beach Blvd. # 202, Buena Park, CA 90621
www.stem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