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어바인 시의회 한인 명맥 내가 잇겠다"

지니 안 후보 막판 스퍼트
"유권자 대면접촉에 주력"
금주 홍보물 8000부 발송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어바인 시의회에 한인의 명맥을 잇겠다."

11월 8일 어바인 시의원직에 도전하는 지니 안(한국명 현정) 후보가 막판 선거 캠페인 스퍼트에 나섰다. 안 후보는 24일 어바인의 중식당 루나에서 마지막 펀드레이징 행사를 열고 후원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행사엔 타인종을 포함, 60여 명이 참석해 안 후보에게 힘을 보탰다.

오득재 선거대책본부장은 "오늘로서 유권자등록이 마감됐으니 이제부턴 한인 유권자들이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도록 만드는 데 주력하자"고 말했다.

다른 일로 불참한 김종대 OC한인회장 대신 참석한 폴 최 수석부회장은 "안 후보가 반드시 선거에서 승리해 강석희, 최석호 시장의 뒤를 이어주길 바란다"라며 "막판 선거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자금이 필요한데 우리 모두 성의껏 안 후보를 돕자"고 말했다.



안 후보는 "어바인에서 이민 1세 한인 시장 두 분이 배출됐다. 꼭 당선돼 이처럼 성장한 정치력을 1.5세로서 후세에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선거일까지 남은 기간은 단 2주다. 안 후보는 선거일까지 가가호호 방문과 교회 등 소그룹 모임 참석을 병행하며 유권자 대면접촉에 주력할 예정이다. 안 후보는 "지금까지 1500~2000가구 정도를 방문했는데 선거가 끝난 뒤 후회가 남지 않도록 남은 기간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우편홍보물 발송과 홍보사인 부착, 자신의 이름이 적힌 티셔츠 나눠주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입체적인 선거 캠페인을 펴고 있다. 안 후보 캠프는 지난 주 아시아계 유권자를 겨냥한 우편홍보물을 발송했다. 1만2000부는 홍콩, 대만계를 포함한 중국계 대상이다. 한인을 위한 홍보물은 6800부, 일본계 대상 홍보물은 600부다. 안 후보는 "이번 주 내에 2차로 8000부를 또 발송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노동절 이후 공식적으로 시작한 펀드레이징을 통해 안 후보가 모은 선거자금은 약 2만 달러다. 안 후보는 "최대한 돈을 아끼며 우편홍보물을 발송하고 있다. 홍보사인도 600개 제작해 시 곳곳에 설치했다"고 말했다.

두 석이 걸린 어바인 시의원 선거에 출마한 후보는 안 후보를 포함해 모두 11명이다. 이 중 크리스티나 셰이는 현직이며 안 후보 외에 아닐라 알리, 데일 치마, 이안 델루시안, 매튜 에혼, 시바 파리바, 멜리사 폭스, 파라 칸, 앤서니 쿠오, 코트니 산토스가 시의회 입성을 노리고 있다.

안 후보 후원방법은 웹사이트(geniiahn.org)를 참고하면 된다. 일인당 기부한도액은 470달러, 부부는 940달러다. 선거캠프는 자원봉사자도 수시 모집한다.

▶문의: (949)679-7077


임상환 기자 limsh@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