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낮은 모기지 이자율과 집 에퀴티, 캐시 아웃 재융자 증가 [ASK미국 주택 융자-박정수 주택 융자 오리지네이터]

박정수 / 주택 융자 오리지네이터

▶문= 2009년에 구입한 집에 현재 32만 달러 론이 있습니다. 요즘 65만 달러로 집 가격이 올라서 15만 달러 정도 캐시 아웃해서 이자율이 높은 비즈니스 채무들을 정리하고 싶은데 어떻게 준비할까요?

▶답= 모기지 이자율이 낮고 주택 가격이 오른 요즘 집에 에퀴티(Equity)가 많이 있는 홈 오너를 중심으로 현금 확보 차원에서 캐시 아웃 주택 재융자 신청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캐시 아웃(Cash Out) 재융자 신청인들은 올해 연말 금리 인상으로 이자율이 오르기 전에 필요한 현금을 확보해서 자녀 학자금이나 계획 중인 사업 자금이나 기타 대체 자금으로서의 현금으로 준비하기 위해 캐시 아웃 재융자를 신청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비즈니스 오너 중에는 최근 경기 회복과 맞물려 비즈니스의 운영 자금이나 시설 확충을 위해 자금을 미리 확보하거나 현재 사용 중인 4%대의 커머셜 론이나 리볼빙 론의 높은 이자율보다 현재 3%대의 낮은 모기지 이자율을 활용해서 부담되는 금융 지출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캐시 아웃 재융자는 먼저 현재의 주택 가격을 알아본 후 기존에 있던 론 밸런스에 추가로 필요한 캐시 아웃 금액을 합하여 집 가격의 80%까지 캐시 아웃 가능한 론 금액을 결정하게 됩니다.



또한 최근 2년 동안의 인컴과 크레딧 스코어 등이 현재 집 가격과 같이 검토되어 이자율을 정해지기 때문에 본인의 세금 보고 금액과 크레딧 스코어가 가장 중요한 조건이 됩니다. 현재 예상되는 이자율은 30년 고정 이자율을 기준으로 본인이 부담하는 재융자 비용 없이 3.5%~3.625%까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캐시 아웃 재융자를 알아보려면 무엇보다 소유 주택의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소 80% 이하의 LTV가 확보된다면 캐시 아웃 재융자를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주택 가격의 사전 감정(Value Check) 가격을 전문 감정사에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직접 알아보는 것이 쉽지 않다면 주택융자 전문가에게 의뢰 후 전문 감정 회사를 통해 정확한 집 가격을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캐시 아웃 재융자는 본인의 인컴과 크레딧 스코어, 주택의 현재 가격 등에 대해서 주택융자 전문가와 사전 상담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지를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신청 후 성공적인 캐시 아웃 주택 재융자를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문의: (213) 800-1922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