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전세계를 매료시킨 영화 '곡성' 안보면 후회한다

연일 SNS 를 뜨겁게 달구며 5월 개봉 영화 중 최단기간 3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곡성> 이 개봉 10일만에 누적 관객 수 450만을 돌파하며 2주 연속 박스 오피스 1위를 수성하며 무서운 흥행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주 69회 칸느 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상영된 후 전세계 영화 관계자들과 팬들에게 극찬 세례를 받고 있는 영화 <곡성 the wailing> 은 한국 내 흥행에 더욱 탄력을 받으며, 6월 3일 북미 20여개 지역 개봉을 앞두고 지난 5월 20일 LA CGV 를 통해 북미 관람객들에게 첫 선을 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곡성> 은 <추격자> 와 <황해> 로 한국 영화 스릴러의 새로운 장을 열며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는 스릴러의 거장 나홍진 감독의 6년만의 신작. 지난 11일 한국 개봉 7일만에 누적 관객 300만명을 넘어서며 거침 없는 흥행 질주 중이다. 이러한 흥행 성적은 역대 5월 개봉작 중 최단기간에 이루어진 것이며, ‘천만 관객 영화’ 중에서는 개봉 열흘만에 누적 관객 수 300만명을 넘어선 <국제시장> 이나 <7번방의 선물>보다 빠른 속도이다.

이러한 흥행 돌풍에는 개봉 전후로 충무로 감독들과 평단 및 언론 그리고 관객들의 SNS를 통한 뜨거운 찬사와 <곡성> 에 대한 호평이 견인차가 되어왔다. 충무로에서는 <곡성> 의 시나리오와 1차 편집본을 일찌감치 접한 박찬욱, 김지운, 임필성, 봉준호, 최동훈, 류승완과 같은 스타 감독들로부터 ‘올해는 곡성의 해’가 될 것. ‘미쳤다고 할 수 밖에 없는 불세출의 시나리오” 라는 이야기들이 흘러 나와 개봉 전부터 영화계와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불러 모았었다.



또한 언론 시사 직후 평소 별점에 다소 인색하며, 객관적인 평론으로 유명한 평론가 이동진씨는 영화 사이트 “왓차”에 “여러 의미에서 무시한 무시한 영화이다. 아마도 이런 영화 보신 적이 없을 거다. 강력히 추천 드릴 수 있다”라고 극찬하면서 <곡성> 에 전례없는 별 다섯 개 만점을 부여하기도 했다.

또한 개봉 직후 관객들의 호평은 연일 SNS를 뜨겁게 달구었다. “긴장감 역대 최고의 영화” “관객을 가지고 노는 영화 단1초도 집중 안할 수가 없디” “두번 째 관람 간다. 다시 보며 궁금함을 풀겠다. 이런 한국 영화를 볼 수 있다는 게 감사하다. 멋진 수작!” “간만에 영화다운 영화를 본 듯. 계속 생각나고 해석하게 된다.” 등 기존 한국영화에서는 느껴보지 못했던 강렬함과 새로운 영화적 재미에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온라인은 올해 반드시 봐야 할 영화로 자리매김 중이다.

<곡성> 은 외지인이 나타난 후 시작된 의문의 사건과 기이한 소문 속 미스터리하게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추격자> <황해> 를 연출한 나홍진 감독의 6년만에 신작이자 배우 곽도원의 첫 주연작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신들린 연기로 강렬하고 폭발적인 에너지의 합을 선보인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황정민과 천우희의 열연, 그리고 <킬빌> 로 우리에게 친숙한 세계적인 거장 쿠니무라 준의 압도적 존재감이 눈 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관객들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여기에 더해 <설국열차> <괴물> <암살> 등 충무로 최고의 제작진들의 열정과 실력이 고스란히 반영된 <곡성> 은 오랜 준비 기간과 나홍진 감독의 치밀하고 뛰어난 연출력, 그리고 <마더> <설국열차> <해무> 등으로 몰입감 있는 촬영을 선보인 바 있는 홍경표 촬영 감독의 영상미가 더해지며 한국 영화사에 길이 남을 압도적인 명장면들을 만들어내며 찬사를 얻고 있다.

칸느 영화제의 뜨거운 반응으로 국내외 흥행에 탄력을 받게 된 나홍진 감독의 <곡성 the wailing> 은 올해 가장 강렬하고 독창적인 수작으로 북미 관객들에게도 개봉 전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5월 20일 LA CGV 개봉을 시작으로 6월 3일 라 하브라와 어바인을 비롯 미국 및 캐나다 20여개 주요 도시에서 <곡성> 을 기대하는 북미 한국 영화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곡성> 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상영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인www.thewailing-movie 과 페이스북 페이지인 fb.com/HitKmovie를 통해 빠르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