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중년 남성이 딸 또래 여성 껴안고…" 낯 뜨거운 한인타운 노래방

"난 도우미로 오해 없게 미니스커트 안 입을 것"
인터넷 모집 과정 등
LA타임스 낱낱이 보도

"해가 저물면 한인타운은 중년남성이 딸 또래 여성을 껴안고 술에 취해 노래하는 곳으로 전락한다."

LA한인타운 내 영업 중인 노래방 풍경을 LA타임스가 30일 낱낱이 보도했다. 그러면서 한인타운 노래방이 계속해서 경찰의 표적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타임스는 LA경찰국(LAPD) 올림픽 경찰서가 노래방 등 주류판매업소들을 상대로 불시 단속을 벌이며 불법 도우미 영업 단속을 대폭 강화했다면서 특히 올해 초 올림픽 경찰서에 새로 부임한 비토 팔라졸로 서장이 타운 내 주류판매업소의 불법영업에 대한 척결 의지를 밝힌 뒤 고강도 단속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행 캘리포니아 주법은 주류 판매를 목적으로 종업원(접대부)이 고객 옆에 앉아 술 판매를 부추기거나 강요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경찰은 ▶특정 여성이 여러 남성 손님에게 주류를 구매하도록 부추기는 행위 ▶손님 옆에 있는 대가로 금전적 보상을 요구하는 행위 ▶업주와 도우미가 매상의 일부분을 나눠 갖는 행위 등이 불법이라고 강조했다.



타임스는 6.2 스퀘어마일의 LA한인타운 내에서 영업 중인 주류판매 업소는 400곳이 넘는다"면서 "LA시에서 주류업소가 가장 많은 곳"이라고 꼬집었다.

기사를 쓴 한인기자 빅토리아 김은 "노래방에서 도우미 1명당 배석비는 2시간에 평균 120달러"라면서 "도우미는 주로 한국에서 관광비자를 받고 온 여성들로, 지역정보 커뮤니티 사이트인 크렉스리스트를 통해 일자리를 구한다"고 했다.

타임스는 고액의 보수와 편안한 환경을 내세우며 젊은 여성을 유혹하는 도우미 모집광고가 인터넷과 블로그, 스마트폰 채탱 앱 등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고도 했다.

타임스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수많은 도우미 모집광고가 덕지덕지 있다. 도우미 업소들은 '놀면서 돈 버세요!' '한 달에 만불 버세요!' 등의 현혹스런 광고문구로 젊은 여성들을 유혹한다"고 적고 있다.

도우미는 주로 한국 여성들이 타겟이지만 LA를 포함해 남가주 일대와 타주 여성들까지 유혹하고 있다면서 특히 한국에서 유흥업계에 있던 여성들 상당수가 이 같은 '인터넷 찌라시'를 보고 LA로 건너온다고 했다.

한 도우미 업소 주인은 최근 단속이 너무 강화돼서 불평했다. 그는 "솔직히 경찰이 자기네가 할 일들을 잘하고 있는 것 같다"면서도 "하지만 바퀴벌레가 영원히 사라지는 걸 본 적이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이 업주는 "한국은 5000년 동안의 음주가무 역사가 있다. 바로 우리의 DNA 안에 있다"면서 도우미 비즈니스가 영원히 사라질 일은 없다고 했다.

타임스는 "한 때 한인타운이 무법지대로 통했을 때 노래방에서 도우미 성폭행 사건이 매주 접수됐을 정도였다"며 "팔라졸로 올림픽 경찰서장이 강력한 단속을 펼쳐나간 이후 현재는 몇 개월에 한 번꼴로 감소했다"고 지적했다.

김 기자는 "친구들하고 다음에 노래방 갈 때는 도우미로 오해받지 않기 위해 미니스커트는 입지 말아야겠다"며 글을 마쳤다.

원용석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