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2022년까지 인기있는 직업은] 루비·파이썬 코딩 실력이면 최고 대우

직원 채용과정에서 고용주들이 좋아하는 전공은 뭘까. 실용적이고 실무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전공들이 인기가 있다. 이들은 졸업할 때 확연하게 선호도가 나타난다. 어떤 경우는 졸업도 미처 안했는데 데려가는 입도선매 경향도 보인다. 취직이 쉬운 전공을 꼽아보면 재무학(finance), 회계학(accounting), 컴퓨터 사이언스, 기계공학(Mechanical Engineering), 경영학(Business Administraion/Management)이다. 이들 전공은 학부 졸업시 거의 50%가 직장을 구한다. 표 참조> 인기 있는 전공자들이 갖게 되는 인기 있는 직업을 살펴본다.

재무분석가

재무학 학사가 졸업과 함께 얻기 쉬운 직장은 투자은행, 보험회사, 뮤추얼펀드에서 일하는 재무분석가다. 증권이나 금융상품을 파는 입장에서는 기업들의 성과보고서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 반대로 사는 입장에서도 큰 기업이나 비영리단체들이 자금을 어떤 곳에 투자해야 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줘야 한다. 통계에 따르면 이 직종은 2022년까지 16%가 증가하는데 연봉도 최고 대우다. 2012년 중간연봉이 7만6950달러다. 1/3은 1주일에 40시간이상 일한다고 알려져 있다.

회계사



회계사는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직종이다. 공인회계사의 경우엔 개인및 기업 세금보고를 할 수 있다. 1년중 개인세금보고 시한인 4월15일까지는 과로할 수밖에 없다. 2012년 중간연봉은 6만3550달러다.

소프트웨어 디벨로퍼(프로그래머)

구인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직종이 바로 소프트웨어 디벨로퍼다. 간단히 컴퓨터 프로그래밍인 코딩을 하는 일이다. 2012년 중간 연봉이 9만3350달러였다. 다른 직종과 달리 학부만 나와도 유망한 스타트업 회사는 물론 정보통신기술 회사에서 만족할만한 복지 패키지와 주식을 받을 수 있다. 벤처 비즈니스 영향때문에 지리적으로 연봉이 다르다. 캘리포니아의 경우 2014년 중반 중간연봉이 11만9970달러였지만 루이지애나에서는 7만5980달러였다. 고용주들이 선호하는 컴퓨터 언어는 자바스크립트, 루비, 파이썬이다. 이 직종도 2022년까지 22%가 증가한다.

기계공학자

기계공학 전공의 학사학위를 갖고도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공장에서 운영되는 기계, 엔진 같은 디바이스를 설계하고 테스트하고 관리해야 한다. 거주지가 어디에냐 따라서 연봉은 4만9322달러에서 9만5945달러사이가 된다. 하지만 직종이 늘어나는 비율은 그리 낙관적이지 않다. 2022년까지 불과 5%만 늘어난다.

경영상담가

경영학이나 매니지먼트를 전공한 경우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 경영원리를 알고 있다는 것은 큰 회사나 작은 가게에서나 똑같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종업원은 물론 효율적인 운영이 필요한 회사들에게 수익을 올려줄 수 있는 경영상담가로도 활약할 수 있다. 2012년 중간연봉이 7만8600달러였다. 2022년까지는 19%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만약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것이 지루할 경우 해외로 출장을 가면서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기회도 가능한 직종이다.

장병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