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SBA 비즈니스! 커머셜 융자나 재융자 필요하면 [ASK미국 주택융자-박정수 에이전트]

박정수/주택 융자 MLO

미국내 경제 전반에 대한 인식이 향후 상승세로 호전되면서 그동안 망설이던 비즈니스의 구입과 상업용 건물에 대한 투자 상담이 2013년 하반기부터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창업이나 기존의 비즈니스 사업체를 인수 확충하거나, 렌트용 상업 건물을 구입또는 재융자하거나, 필요한 자금을 캐쉬 아웃 하기 위해서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은 크게 상업용 융자나 중소기업청이 보증하는 SBA론의 융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다.

SBA론은 사업체와 사업장비 구매와 사업체 건물 확장을 위한 부동산 구매 혹은 재융자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부동산 건물중 5유닛이상 임대용 주택이나 임대용 건물은 SBA 론이 아닌 커머셜론으로 융자와 재융자, 케쉬 아웃 신청이 가능하다.

SBA론은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로 미국 영토내에서 영업하는 경우 20만불~500만불까지 융자신청이 가능하며, 순자산 1,500만불 미만, 순수익 500만불 미만인 사업과 건물을 포함한 사업에 해당된다.



SBA론의 최근 이자율과 다운페이먼트 금액은 부동산을 구입하는 경우 10%이상 다운을 할 경우 25년 고정상환 년 4.125%~4.75% 까지 가능하며, 비즈니스의 경우는 25%~35%이상 다운을 하면 업종에 따라 10년 고정 상환 4.75%~5.25%까지 가능하다.

반면 건물 임대 사업등의 상업용 부동산의 융자와 재융자는 구입시 30%이상 다운 페이먼트와 보통 5년,7년 10년 고정 상환을 기준으로 년 4.75%~5.25%의 이자율이다.

E2 VISA를 소지한 외국인은 커머셜론의 경우 40%이상 다운 페이먼트가 필요하다. SBA론이나 커머셜론의 융자와 재융자시 중요한 제출 서류는 최근 2~3년 텍스리턴 보고서의 최종 텍스보고 금액과 최근 해당 년도의 PNL 스테이트먼트, 건물을 매입할 경우 건물의 매월 렌트비등의 수입과 관리 지출 내역과 금액에 대한 명세서이다. 기본적으로 크레딧 스코어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650이상이면 가능하다.

SBA론이나 커머셜론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준비해야 할 몇가지 중요한 팁이 있다.

경험많은 SBA론 전문가의 컨설팅에 따라 유사한 비즈니스 샘플을 미리 숙지하고 최적화된 비즈니스플랜을 작성해서 정식 서류를 제출하기 전에 가능한 은행에 1차 상담과 검토의 단계를 거쳐 계약전에 PRE-QUALIFY(LOE)을 미리 받도록 준비 해야 에스크로 오픈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사전에 대비 할 수 있다.

바이어의 가능한 융자 적격심사를 사전에 확인하는 단계부터 펀딩이 끝날때까지 모든 론에 대한 ORIGINATION FEE나 비용은 SBA LOAN의 경우는 중소기업청에서 지불하고, 커머셜론은 해당 은행에서 펀딩 완료시 직접 지불하므로 바이어는 ORIGINATION FEE에 대한 일체의 비용 부담없이 SBA, 커머셜론 융자전문가를 통해 융자 상담을 시작할 수 있다.

▶ 문의 : Richard Park (Jung S Park)
- Direct: (213) 800-1922
- Fax: 213-389-8588
- E-mail: jsp6188@gmail.com
- NMLS# 422523 (연방법 Safe Act 융자License)

박정수 전문가 ASK미국 상담글 모음 바로가기

박정수 MLO의 '주택융자·재융자의 모든 것' 블로그 바로가기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