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컬 그룹과 메디케어 보험 회사 정보를 알고 싶은데 [ASK미국-보험 클라라안]

클라라 안/실버벨 에이전시

▶문= 2개월 후 65세가 됩니다. 보충 보험을 알아보고 있는데 PPO보다는 HMO플랜을 가입하는 것이 경제적일 것 같습니다. HMO 가입 시 제가 주치의와 메디칼 그룹도 정해야 한다고 하니 어느 보험 회사를 선택해야 좋은지 알려주세요.

▶답= HMO 플랜 가입 시 주치의와 그 주치의가 속한 메디컬 그룹 즉 IPA를 선택해야 합니다. 주로 주치의를 먼저 결정하고 그가 속한 메디컬 그룹을 정하기도 하지만 경우에 따라 가입자가 선호하는 전문의가 속한 메디컬 그룹을 먼저 정하고 그 그룹에 속한 주치의를 정하기도 합니다.

어느 메디컬 그룹과 어느 보험회사가 좋을지는 가입자 분께서 어디에 거주하는지, 주치의는 누구인지, 어느 분야의 전문의를 주로 만나야 하는지, 선호하는 언어 등을 고려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주치의와 메디컬그룹이 계약 되어있는 보험 회사들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남가주의 대표적인 IPA는 헬스케어 파트너, 애플 케어, 리걸, 앨라이드, 프라임 케어, 피지션 넷 워크, 프라이머리 어소시 에이트, 프리퍼드. 굿사마리탄, 샌 빈센트, 레익 사이드, 샌 주드, 샌 죠셉 등이 있으며 한인 의사들이 주요 구성원인 IPA는 LA의 서울 메디컬 그룹과 KAMG, OC에는 대한 프로스펙트, 세종, AP IPA 그리고 최근에 결성된 한국 메디컬 그룹이 있습니다.



이 메디컬 그룹들은 각각 여러 HMO보험 회사들과 계약을 맺고 있는데 충분한 선택의 폭이 있습니다. 보험 회사의 혜택을 잘 비교해 보고 나에게 필요한 혜택을 찾아 택하면 됩니다. 단 OC의 한국 IPA 는 계약된 보험 회사가 센트럴 헬스 한 군데만 되어있습니다.

전반적으로 HMO보험에 가입 후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10월 과 12월에 있는 연례가입 기간에만 보험 회사 변경이 가능하지만 IPA메디컬 그룹과 주치의는 같은 보험 회사 네트워크 안에서는 매달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블루 쉴드 가입, 샌 주드 메디컬그룹에 속한 OC거주 가입자가 한국 전문의가 많은 메디컬그룹으로 가고 싶다면 같은 블루 쉴드를 가지고 대한 프로스펙트로 옮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두 IPA 모두 블루 쉴드와 계약되어 있기 때문에 연말까지 기다리지 않고 그 다음 달부터 새로운 메디컬 그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의: (213)700-537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