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걸을 때마다 느껴지는 발 마사지 효과… 충격흡수↑ 건강↑

직장생활로 바쁜 현대인, 스트레스 등 건강악화 개선 시급해
용천(湧泉) 자극으로 피로회복 및 쿠션으로 인한 하체 통증 완화까지

발 관리만으로도 인체의 병을 치유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로 발은 인체 건강과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제2의 심장으로 까지 불리는 발은 심장에서 걸러져 나오는 새로운 혈액의 종착역이자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데, 혈액은 몸속을 돌아 발까지 내려온 뒤 다시 심장으로 돌아가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체구조상 발은 심장에서 가장 먼 곳에 있고 혈액의 흐름이 지구의 중력으로 인해 자칫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어 신체에 병이 생길 수도 있다. 그렇다면 왜 동·서 의학에선 발을 제2의 심장이라고 부르는 것일까!

발바닥에는 모든 혈이 집중되어 있고, 6개의 경락(간경, 비경, 위경, 담경, 방광경, 신경)이 흐르고 있다. 오장육부는 발바닥 중앙의 용천 부위에 골고루 분포돼 있으며 이런 이유로 발가락의 모양이나 색깔, 길이, 유연성 등으로 인체에 무슨 병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한의학에선 발자극 효과만으로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있다. 부위 별로 구분하면 발 바깥쪽으론 곤륜(崑崙), 발 안쪽으론 태계(太谿), 발 등으론 은백(隱白) 그리고 발바닥으론 용천(湧泉)이 바로 그곳이다.
(주)에반(대표이사 배경호)은 바쁜 현대인들이 살아가는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에 관한 논제에 20년을 연구·개발해 왔다.
쿠션 실내화, 하이힐용 젤쿠션 등에 이어 최근 개발된 에어아치가 바로 그것이다.
배경호 대표이사는 “에어아치는 발바닥 건강의 핵심인 용천을 자극함으로 혈을 원활하게 순환하게 해 신체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며, “에어아치의 착용으로 피로가 개선되고 충격 흡수로 인해 무릎 통증 개선 및 신체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만병의 근원이라 일컫는 스트레스는 여러 사회적 이슈로 인해 해가 갈수록 상승세를 맞이하고 있다. 직장인은 물론이고 주부, 학생, 구직자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심각한 스트레스로 정신적이나 육체적으로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우울증 환자는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자살율도 급증하는 추세다.

해마다 스트레스로 인한 사건 사고는 증가 추세에 있지만 이를 뚜렷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아직 나오지 못하고 있다. 언론 및 매스컴 등에선 스트레스를 운동 등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하며 운동에 대한 여러 방법을 보도하고 있다. 의학 전문가들도 스트레스를 명상이나 운동 등으로 해결 수 있다며 운동에 대한 올바른 방법 등을 알려주고 있다. 그러나 반복되는 야근과 특근, 빠듯한 가정생활, 입시 준비 등으로 개인의 시간조차 내기 어려운 사회인들에게 운동은 감불생심이다.

(주)에반 배경호 대표는 “비단 운동만으로 스트레스는 해결 될 수 없다”며 “정장차림의 직장이나 유행하는 신발 패션으로 불편한 신발을 신고 생활해야하기 때문에 우리 발은 쉽게 피로하고 지쳐 건강해 질 수가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걸으면서 발마사지가 가능?… 충격보호 및 용천자극으로 건강 걱정 끝

용천은 발가락을 굽혔을 때 발바닥의 가장 오목한 곳에 위치하는 곳으로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에너지가 샘물처럼 용솟음친다는 뜻을 가진 경혈이다. 경혈을 마사지 하면 몸 상태를 조절하고 체력 증진 효과가 있으며 졸도, 인후통증, 소변장애, 두통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 긴급발생시 구급혈로도 이용된다.

(주)에반이 개발한 에어아치는 사람마다 발바닥 용천의 형태가 차이가 있고 나이가 들면서 발바닥 용천의 높이가 낮아져 평발 형태로 변해가기 때문에 몸무게의 하중을 지탱하는데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착안해 개발된 특허제품(특허 제30-0597866호)이다.

에어아치는 발바닥 아치 보강용 에어백으로 발바닥이 지면에 닿을 때 발바닥 충격을 완화하고 충격완화가 끝난 에어아치 안의 공기는 용천 쪽으로 밀려 올라가도록 디자인 되어있어 걸을 때 발생하는 무릎충격과 발목의 충격을 해소해 준다. 또 에어아치안의 공기가 상층부로 밀려 올라가면서 발바닥의 용천 부분을 마사지를 해주기 때문에 발의 피로도 덜어준다. 또 에어아치는 36가지 약초 곡물에서 추출된 식물성 바이오물질로 제작돼 원적외선 항균 및 향취 기능도 갖고 있다.



이 모든 제품은 made in korea이며, 코리아데일리 핫딜 http://hotdeal.koreadaily.com에서 무료배송이 포함된 가격으로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